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아모레퍼시픽재단, 화장품 공병 활용 미디어 아트 작품 전시

장원수 기자 jang7445@businesspost.co.kr 2025-10-17 09:40:12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아모레퍼시픽재단, 화장품 공병 활용 미디어 아트 작품 전시
▲ 아모레퍼시픽재단이 17일부터 영등포문화재단이 주관하는 ‘2025 예술기술도시’ 전시에 참여한다. 이번 전시에서 재단은 박근호(참새) 작가와 협업해, 화장품 공병을 활용한 미디어 아트 작품 ‘Luminous Green ’을 선보인다. <아모레퍼시픽재단>
[비즈니스포스트] 아모레퍼시픽재단이 17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영등포문화재단이 주관하는 ‘2025 예술기술도시’ 전시에 참여한다. 이번 전시에서 재단은 박근호(참새) 작가와 협업해, 화장품 공병을 활용한 미디어 아트 작품 ‘Luminous Green’을 선보인다. 

‘Luminous Green’은 아모레퍼시픽재단의 ‘버려지는 것들의 아름다움’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제작했다. 해당 작품은 아모레퍼시픽 그룹의 ‘아모레리사이클’ 캠페인을 통해 수거한 화장품 공병을 조명 모듈로 재디자인해, 인공적이면서도 유기적인 풍경을 구현한다.

특히 작은 초록색 화장품 공병을 빛을 머금는 조명갓 등 주요 소재로 활용해 지속가능성과 예술적 가치를 동시에 담았다. 

이번 전시는 영등포문화재단의 예술기술융복합 프로젝트 ‘산 그림자 물 볕 달 내음 – 밀어도 지지 않고, 쓸어도 차오른다’의 초청으로 진행된다. 10월17일부터 11월2일까지 15일간 영등포구 경인로 719(구 농협하나로마트)에서 열리며, 사전 신청 없이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박근호(참새) 작가와 함께하는 아티스트 토크도 10월26일 오후 2시에 예정되어 있다. 

아모레퍼시픽재단은 “앞으로도 예술가와의 협업을 통해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쳐가며, 시민들과 대중들에게 사랑받는 문화 재단으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장원수 기자

최신기사

홍라희 이부진 이서현 삼성전자 주식 1조7천억 매각, 상속세 납부 목적
LX홀딩스, LG에서 임차해 사용하던 LG광화문빌딩 본사 건물 5120억에 인수
CJ제일제당 대표이사에 윤석환 내정, CJ푸드빌 대표에 이건일
GM·LG엔솔 공동개발 'LMR 배터리' 북미에서 혁신상 수상, 기술력 인정받아
'일본 동시 상륙' 신세계·현대백화점, K-패션 브랜드 들고 각기 다른 길 선택
비트코인 1억6122만 원대 하락, 이더리움 엑스알피 솔라나 일제히 약세
울산 SK에너지 공장 수소배관 폭발로 화재, 중경상 5명 발생
마이크론 중국에서 서버용 반도체 사업 철수,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반사이익
하루건너 '사상 최고' 기록에 '금 상품' 전방위 인기, 수요 넘쳐 은도 귀해졌다
코스피 장중 최고치 경신 뒤 3740선 보합권 숨고르기, 원/달러 환율 3.3원 오른 ..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