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교보증권 "CJ제일제당 2분기 바닥 통과, 3분기부터 점진적 반등 예상"

장원수 기자 jang7445@businesspost.co.kr 2025-07-07 16:19:00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CJ제일제당은 2분기를 저점으로 하반기 반등을 기대한다. 

교보증권은 7일 CJ제일제당에 대해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를 41만 원으로 유지했다. 직전거래일 4일 기준 주가는 26만1500원에 거래를 마쳤다.
 
교보증권 "CJ제일제당 2분기 바닥 통과, 3분기부터 점진적 반등 예상"
▲ CJ제일제당은 2분기 저점으로 하반기 반등을 기대한다. < 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은 CJ대한통운을 제외한 2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대비 2% 줄어든 4조2668억 원, 영업이익은 12% 감소한 2368억 원으로 시장기대치를 소폭 하회할 것으로 추정된다.

권우정 교보증권 연구원은 “국내와 글로벌 전반적으로 식품 업황이 부진한 가운데, 특히 국내는 내수 소비 둔화 영향으로 눈높이를 낮출 필요가 있을 듯하다”고 밝혔다.

2분기 식품 매출은 전년 동기대비 3% 늘어난 2조7733억 원, 영업이익은 20% 감소한 1089억 원으로 추정된다. 

국내 식품 매출은 전년 동기대비 –0.5% 줄어들 것으로 추정된다. 전 카테고리가 1분기 대비 부진한 흐름 이어나간 것으로 파악된다. 

권우정 연구원은 “원부재료 부담 등으로 이익단 부담을 추정한다”고 설명했다.

2분기 해외식품 매출은 전년 동기대비 6% 증가할 것으로 추정된다. 미주는 파이 공장이 재가동을 시작했으나, 매출 정상화는 3분기부터 가능할 전망이다. 

국내와 마찬가지로 소비심리가 부진한 상황이다. 다만, 피자 시장점유율(M/S)은 견조한 흐름을 유지 중인 것으로 파악되며, GSP 품목도 견조한 상황으로 파악된다.

권 연구원은 “유럽/중국/기타 지역은 1분기와 유사하게 견조한 흐름을 지속했을 것으로 판단된다”고 지적했다.

2분기 바이오 매출은 전년 동기대비 11% 줄어든 9402억 원, 영업이익은 6% 감소한 929억 원을 시현했다. 

트립토판은 경쟁심화 영향으로 전분기 대비 물량은 증가하나, 평균판매가격(ASP) 하락에 따라 감소한 것으로 추정된다.

라이신은 1분기 스팟가격 증가분이 2분기에 반영됨에 따라 전분기 대비 개선될 전망이다.

셀렉타도 올해 전반적으로 좋은 업황 흐름이 지속 중인 것으로 파악된다. 경쟁강도 완화로 가격 상승 중이다.

F&C는 1분기와 비슷한 흐름을 유지하는 중이다. 베트남 돈가 강세에 따라서 2분기도 견조한 흐름이다.

CJ제일제당의 식품 부문은 작년 2분기를 기점으로, 3분기부터 급격한 실적 악화를 겪었다. 이번 2분기 실적 역시 전반적으로 부진한 흐름이지만, 바닥을 통과 중인 것으로 판단된다.

7월5일 추경안이 의결되며 7월21일부터 전 국민에게 ‘민생회복 소비쿠폰’ 총 12조1천 억원이 지급될 예정이다. 행안부에 따르면, 과거 재난지원금의 사용처 중 30% 내외는 마트 및 식료품으로 집계됐다.

그는 “3분기부터 가파른 실적 반등은 어렵더라도, 2분기를 바닥으로 점진적으로 턴어라운드 가시성이 높아진 점은 긍정적”이라고 언급했다.

CJ제일제당의 2025년 CJ대한통운 제외 매출액은 전년대비 1.6% 증가한 17조6075억 원, 영업이익은 2.4% 감소한 1조102억 원으로 추정된다. 장원수 기자

최신기사

KB증권 "KT&G 민생지원금 지급 호재, 국내 궐련 판매량 증가 기대"
KB증권 "넷마블 신작의 연속 흥행 필요, 유동성 리스크 존재"
이마트 구조조정 4년 만에 2분기 별도 기준 흑자, 한채양 영업이익 1조 목표 발판 마련
한화투자 "롯데쇼핑 베트남서 성장 잠재력 확인, 향후 10곳 출점 계획"
텐센트뮤직과 손잡은 SM엔터의 디어유, 중국서 해외 실적 정체 만회할 기회
[오늘의 주목주] '산업장관 후보 배출' 두산에너빌리티 4%대 상승, 코스닥 알테오젠 ..
삼천당제약 경구용 당뇨·비만약 상업화 일보직전, 윤대인 장남에게 지분 증여와 맞물려 주목
[7일 오!정말] 국힘 안철수 "메스가 아니라 직접 칼을 들겠다"
코스피 개인 순매수에 3050선 강보합 마감, 관세 불확실성에 '눈치보기' 장세
대신증권 "아모레퍼시픽 2분기 수익성 하락 불가피, 하반기 견조한 실적 전망"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