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시민과경제  비즈니스피플

[인터뷰] 커리어케어 채용담당자 대상 세미나 개최, "평판조회는 인재검증의 최고 방법"

김대철 기자 dckim@businesspost.co.kr 2025-05-07 15:06:29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인터뷰] 커리어케어 채용담당자 대상 세미나 개최, "평판조회는 인재검증의 최고 방법"
▲ 배영 커리어케어 씨렌즈센터장이 평판조회를 통한 미래 전략인재 확보에 관해 설명하고 있다. <커리어케어>
[비즈니스포스트] 한국 최대 헤드헌팅회사 커리어케어가 기업의 인사채용 담당자를 대상으로 평판조회의 다양한 세부 사항을 소개하는 세미나를 연다. 

커리어케어는 오는 21일 서울시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평판조회를 통한 미래 전략인재 확보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최근 채용에서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평판조회의 구체적 실행 전략을 다룬다. 

세미나를 주관하고 있는 커리어케어 씨렌즈센터의 배영 센터장으로부터 평판조회의 최신동향과 세미나 개최 배경을 들었다.

- 최근 기업들이 평판조회(Reference Check)를 주목하게 된 이유는 무엇인가. 

"평판조회는 후보자의 과거 업무성과, 리더십 스타일, 조직 적합도를 객관적으로 평가할 수 있는 효과적인 수단이다. 채용의 리스크를 관리하고 효과를 극대화하는 것이 평판조회의 주된 목적이다."

-평판조회는 기업의 인재관리에 구체적으로 어떤 도움이 되나.

"평판조회는 기업의 비전과 성장전략에 부합하는 핵심인재를 평가하고 검증하는 전략적 활동이다. 후보자의 업무방식과 조직적합성을 정확하게 평가해 잘못된 채용을 줄이고 우수한 직원의 채용을 늘리는 것이다. 평판조회를 잘 활용하면 조직 구성원들의 성과향상은 물론, 조직 안정에도 큰 도움이 된다."

- 커리어케어 평판조회 서비스가 다른 곳과 다른 점이 있다면.

"커리어케어 씨렌즈센터는 기업의 경영환경과 인재에 대한 검증 요청사항을 면밀히 분석해 맞춤형 평판조회 서비스를 제공한다. 씨렌즈센터에는 각 분야별로 현업의 경험과 지식, 폭넓은 네트워크를 갖춘 컨설턴트들이 포진해 있다. 특히 오랜 프로젝트 진행 과정을 통해 구축한 과학적 평판조회 시스템은 후보자의 업무 역량과 성과를 체계적으로 검증할 때 위력을 발휘한다."

- 평판조회 세미나를 계획하고 있던데, 어떤 내용을 다루나. 

"많은 기업들이 인재를 통해 악화하고 있는 국내외 경영환경을 돌파하려고 한다. 핵심인재의 중요성이 커질수록 검증과정은 길어지고 복잡해진다. 평판조회가 기업들로부터 각광을 받는 이유도 여기에 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열리는 이번 세미나에서는 사례분석을 통해 평판조회의 효율적 활용방안이 제시된다. 신현만 커리어케어 회장을 비롯해 씨렌즈센터의 배영 센터장, 조성은 상무, 최윤미 상무가 평판조회 필요성, 보고서 해석 요령, 해외 평판조회 동향과 활용방안 등을 실제 사례를 기반으로 설명한다."

- 어떤 사람들이 참가하나? 참가비를 내야 하나.

"참가 대상에 제한은 없지만 국내 대기업과 중견기업, 글로벌 기업의 인사채용 간부나 실무자들이 많이 신청하고 있다. 신청자에 비해 자리가 한정돼 있어서 참석을 원하면 신청을 서두르는 게 좋다. 씨렌즈센터의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무료 세미나여서 참가비는 없다. 세미나에 대한 문의나 참가신청은 커리어케어 씨렌즈센터의 임소정 수석에게 하면 된다." 김대철 기자

최신기사

'한국 참여' 미국 반도체 공급망 동맹에 중동 국가 UAE와 카타르도 합류
삼성전자 임원 성과급 '자사주 의무 수령' 폐지, 전액 현금도 가능
삼성전자 '갤럭시 Z 트라이폴드', 씨넷 'CES 2026 최고 제품' 선정
[리얼미터] 이재명 대통령 지지율 56.8%로 2.7%p 올라, 두 달 만에 최고치 
[배종찬 빅데이터 분석] 올해 경제 목표, '삼성전자'와 'AI반도체' 될까
테슬라 '4680 배터리' 집착에 전기차 부진 자초, 경쟁사 차세대 기술 개발과 대비
[여론조사꽃] 정당지지도 민주당 53.3% 국힘 27.6%, 격차 6.8%p 좁혀져
로스앤젤레스 화재 악영향 생각보다 커, 각종 유해 화학물질 현장서 검출
세계 메모리 업체 수요 폭등에도 생산 확대에 신중 전망, "과거 단가 급락 사례  염두"
키움증권 "LG전자 올해 영업이익 기대 이상 전망, 전장 수익성 고무적"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