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자동차·부품

렉서스코리아 하이브리드 SUV '디 올 뉴 LX 700h' 출시, 1억6587만 원부터

윤인선 기자 insun@businesspost.co.kr 2025-03-17 12:12:14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렉서스코리아 하이브리드 SUV '디 올 뉴 LX 700h' 출시, 1억6587만 원부터
▲ 렉서스 디 올 뉴 LX 700h. <렉서스코리아>
[비즈니스포스트] 렉서스코리아가 플래그십 스포츠유틸리티차(SUV) ‘디 올 뉴 LX 700h’를 공식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4세대 모델에는 새롭게 개발된 병렬 하이브리드 시스템과 개량된 GA-F 플랫폼이 적용됐다.
 
3.5 V6 트윈 터보 엔진과 10단 자동 변속기 사이에 클러치가 포함된 모터 제너레이터(MG)를 배치했다. 주행 상황에 따라 엔진 단독 또는 모터 단독 주행을 자동 제어할 수 있다.

일반적인 하이브리드 차량에는 탑재되지 않는 발전기와 스타터를 기본 장착해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정지하더라도 엔진만으로 비상 주행이 가능하도록 설계했다. 엔진 차량과 동등한 도하 성능을 확보하기 위해 하이브리드 메인 배터리에 새로운 방수 구조를 적용했다.

12볼트(V) 보조 배터리를 차량 후방으로 이동시켜 배터리 교체 편의성을 높이는 동시에 차체 강성을 강화했다.

전자제어 가변 서스펜션은 액추에이터 밸브 구조를 새롭게 설계해 거친 노면에서도 감쇠력을 부드럽게 조절할 수 있게 했다.

능동형 차고 조절 서스펜션은 주행 환경에 따라 차고 높이를 자동 또는 수동으로 조절해 오프로드 주행 성능을 향상시킨다. 크롤 컨트롤 기능은 오프로드나 미끄러운 노면에서도 가속 페달이나 브레이크 조작 없이 스티어링 휠만으로 극저속 주행이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내리막 주행 제어장치는 내리막길에서 각 바퀴의 브레이크 유압을 자동으로 조절해 가속 조작 없이 일정한 속도로 안전하게 하강할 수 있도록 돕는다.

안전 사양인 렉서스 세이프티 시스템 플러스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렉서스 커넥트, 안드로이드 오토 및 애플 카플레이가 모든 트림에 기본 제공된다. 360도 서라운드 사운드를 구현하는스피커 25개를 탑재한 마크레빈슨 사운드 시스템이 기본 장착됐다. 

판매 가격은 4인승 VIP 1억9457만 원, 5인승 오버트레일 1억6587만 원, 7인승 럭셔리 1억6797만 원이다. 윤인선 기자

최신기사

미국 상원의원 애플에 '트럼프와 거래 여부' 공개 요구, 아이폰 관세 완화 관련
검찰 문재인 전 대통령 '뇌물수수' 불구속 기소, "사위 태국항공사 취업은 특혜"
중국 CXMT 삼성전자 SK하이닉스 추격에 속도, 일본까지 기술인력 채용 확대
미국 연구진 "화석연료 기업들이 입힌 기후피해 심각, 지난 30년 동안 28조 달러"
한덕수 '유엔 기후 정상회의' 화상 참여, "국제협력과 다자주의 굳건히 해야"
현대차·기아 인도 공과대 3곳과 배터리 개발 나서, 현지에 '현대 혁신센터' 설립
유럽연합 애플 메타 벌금은 트럼프 겨냥한 '무역보복', 협상카드 활용 가능성
SK하이닉스, HBM 불확실성에 "장기 성장 의심 여지 없고 매년 50% 성장"
한국 경제 9개월 만에 또 역성장, '1분기 –0.2% 쇼크' 소비 투자 수출 다 줄어
유진투자 "삼양식품 목표주가 상향, 미국 상호관세 부과해도 극복 가능"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