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CU 무협만화 '열혈강호'와 협업 위스키 출시, 1세대 위스키 장인도 참여

최재원 기자 poly@businesspost.co.kr 2025-03-13 13:57:43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편의점 CU가 국내 무협만화 ‘열혈강호’ 협업 위스키를 선보인다.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15일 열혈강호 캐릭터를 활용해 국내 1세대 위스키 장인 김창수 대표가 만든 위스키 4종을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CU 무협만화 '열혈강호'와 협업 위스키 출시, 1세대 위스키 장인도 참여
▲ CU가 무협만화 '열혈강호'의 캐릭터를 활용한 위스키를 출시한다. < BGF리테일 >

‘열혈강호 콜라보 에디션’은 싱글몰트 위스키로 김창수 대표가 원액 선정부터 주입, 라벨링까지 모든 과정에 직접 참여했다.

이번 한정판 위스키는 ‘천마신군 윌리엄슨 2011’, ‘검황 로열 브라클라 2012’, ‘한비광 벤리악 2010’, ‘담화린 인치고어 2010’ 등 4종으로 구성되며 총 700병만 판매된다.

오프라인에서는 15일부터 전국 20개 주류 특화점에서 300병을 판매한다. 올림픽광장점에서는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열혈강호 작가 사인회도 열린다.

온라인에서는 19일부터 자사 애플리케이션 포켓CU의 ‘CU바’에서 선착순으로 판매가 시작된다. 품목별로 1인당 1병씩만 구매할 수 있으며 구매 고객 가운데 5명을 추첨해 열혈강호 만화 전집 세트를 증정한다.

조희태 BGF리테일 주류팀 상품기획자(MD)는 “이번 열혈강호 에디션은 협력사와 긴밀한 소통 끝에 CU가 가장 많은 물량을 확보했다”며 “앞으로도 CU는 위스키 시장의 트렌드에 맞춘 다양한 상품으로 고객들의 쇼핑 만족도를 높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최재원 기자

최신기사

KB국민은행 인도네시아법인 적자 다시 커졌다, 이환주 리딩뱅크 가는 길 멀기만
애플 아이폰16e 초기 판매 흥행, 중국에서 반등은 쉽지 않아
'외국인'은 SK하이닉스 '개인'은 삼성전자, 극명하게 갈린 7개월의 투자 기록
'지구 물순환 파괴' 보고서 잇달아, "세계 주요도시도 가뭄·홍수 안전지대 아냐"
'책무구조도의 공포' 다가온다, '1호가 될 수 없는' 4대 금융 높아지는 긴장감
현대건설 부산·수원서 도시정비 기지개, 이한우 개포주공 찍고 압구정 노린다
SK디앤디 부동산개발 신사업 보폭 확대, 김도현 인적분할 영향 벗어나기 과제
하나증권 "CJ제일제당, 바이오 부문 MBK에 매각되면 사업개편 긍정적"
취임 첫 해부터 유상증자 꺼내든 삼성SDI 최주선, '유동성 확보' '미래 투자' 두 ..
애플 에어팟 하반기 '실시간 통역' 기능 출시, 아이폰 iOS19와 연동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