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인터넷·게임·콘텐츠

크래프톤, 게임 크리에이터를 위한 상생 마케팅 프로그램 진행

장원수 기자 jang7445@businesspost.co.kr 2025-03-13 11:17:27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크래프톤, 게임 크리에이터를 위한 상생 마케팅 프로그램 진행
▲ 크래프톤이 글로벌 크리에이터를 위한 지원 프로그램 ‘크래프톤 크리에이터 네트워크(KRAFTON CREATOR NETWORK, 이하 KCN)’를 13일 론칭했다. <크래프톤>
[비즈니스포스트]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이 글로벌 크리에이터를 위한 지원 프로그램 ‘크래프톤 크리에이터 네트워크(KRAFTON CREATOR NETWORK, 이하 KCN)’를 13일 론칭했다. 

KCN은 스트리머와 소셜 미디어 콘텐츠 제작자 등 크리에이터를 대상으로 하는 상생 마케팅 프로그램이다. 크리에이터들이 크래프톤의 게임을 통해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KCN은 전 세계 크리에이터를 대상으로 운영되며, 크래프톤의 게임을 중심으로 건강한 크리에이터 생태계를 조성하는 것이 목표다. 

KCN 공식 크리에이터가 되면 크래프톤이 운영하는 다양한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으며, 게임 관련 콘텐츠 제작 등 여러 홍보 활동을 통해 크래프톤의 게임 패키지 및 상품 판매 활성화에 기여하게 된다. 

KCN 공식 크리에이터를 응원하는 이용자가 크래프톤의 게임을 구매하거나 게임 내 유료 상품을 결제할 때 크리에이터의 고유 코드를 제출하면, 해당 크리에이터는 홍보 활동에 대한 보상으로 자신이 기여한 순수익의 5% 이상을 받을 수 있다.

또한 크리에이터를 후원한 일반 이용자들도 독점 아이템, 얼리 액세스 권한, 특별 이벤트 참여 기회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KCN은 소수의 대형 크리에이터를 위한 프로그램이 아닌, 일정 기준을 충족하는 전 세계 크리에이터들이 참여할 수 있는 개방형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최소 한 개 이상의 소셜 미디어 채널에서 1천 명 이상의 팔로워를 보유한 성인이라면, 국제 제재 대상국 거주자를 제외한 전 세계 누구나 KCN 공식 크리에이터가 될 수 있다. 

가입 대상이 되는 소셜 미디어 채널은 유튜브, 페이스북, 엑스(X), 트위치, 틱톡 등이며 향후 지속적으로 확대 예정이다. KCN 공식 크리에이터는 활동 기간 동안 팔로워 수 등 자격 요건을 유지해야 한다.

크래프톤은 KCN을 통해 전 세계 게임 크리에이터들과 더욱 긴밀하게 소통하며, 창의적이며 다채로운 콘텐츠를 통해 이용자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계획이다. 장원수 기자

최신기사

대신증권 "소액주주 반대로 김정근 대표 해임, 오스코텍 경영 혼선은 없다"
코오롱글로벌 김정일 PF 우발채무 우려 지워, 그룹 오너경영 본격화 속 실적 반등 정조준
삼성전자 글로벌 브랜드가치 5위서 6위로 하락, 엔비디아 30위서 9위로 급등
키움증권 "경영권 분쟁 봉합된 한미약품, 여전히 저평가 매력"
고려아연 최윤범 경영권 방어 성공, 신임이사 최회장 측 5명 MBK·영풍 측 3명 선임
삼성전자 중국 AI용 HBM 수혜 미풍? 미·중 규제에 엔비디아 H20 수출 중단 전망
트럼프 환경정책 후퇴에 '산성비'도 돌아온다, 기후위기와 악순환 고리 만들어
[현장] 이틀째 텅 빈 발란 본사, 정산지연에 기업회생신청 의혹까지 '제2의 티메프 사..
크래프톤, 인도 크리켓 게임 개발사 '노틸러스 모바일' 경영권 확보
비트코인 시세에 '게임스탑 특수' 반영 안 돼, "실제 매수 규모는 불투명"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