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중공업·조선·철강

HMM, SK해운 일부 사업부 인수 우선협상대상자로 뽑혀

정희경 기자 huiky@businesspost.co.kr 2025-02-20 20:19:51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HMM이 SK해운의 일부 자산을 인수하기로 했다.

20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SK해운의 현재 소유주인 사모펀드 한앤컴퍼니(한앤코)와 매각 주관사 모간스탠리가 SK해운의 일부 사업부 매각을 위한 우선협상대상자로 HMM을 선정했다. HMM은 3월 중순까지 실사를 진행한다.
 
HMM, SK해운 일부 사업부 인수 우선협상대상자로 뽑혀
▲ HMM이 SK해운의 일부 자산을 인수하기로 했다.

한앤컴퍼니는 1조5천억 원을 들여 2018년 SK해운 지분 71.43%를 인수한 뒤 비주력 사업부를 줄이고 낡은 선박을 매각해 기업가치를 올렸다는 평가를 받는다. 

2023년부터 탱커선 사업부문 매각을 추진해 왔으며 지난해부터는 통매각을 비롯한 매각 방안을 검토했다. 

다만 HMM이 과거 LNG사업부를 매각하며 2029년까지 겸업금지 조항을 체결했던 만큼 일부 사업부만 인수하는 방안이 검토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정희경 기자

최신기사

SM엔터 디어유 지분 추가 매수해 연결 자회사 편입, "지적재산권 사업 확장"
[21일 오!정말] 이재명 "세상에 흑백만 있지 않다", 임종석 "민주당은 중도보수 아..
'트럼프 측근' 미국 하원 의원 "MBK가 고려아연 경영권 인수하면 광물 공급망에서 중..
KT 갤럭시S25 사전예약 취소된 소비자에 추가 보상, 방통위 조사 중
서울 아파트 매수심리 한 주 만에 상승, 동북권 제외 모든 권역에서 올라
미국증시 고평가에도 상승여력, BofA "트럼프 규제 완화가 관세 부작용 만회"
HDC 보통주 1주당 350원 현금배당 실시, 김회언 사내이사로 선임하기로
이통3사 아이폰 16e 공시지원금 최대 25만 원 지원 예고, KT가 가장 많아
[이주의 ETF] 한국투자신탁운용 'ACE 포스코그룹포커스' 16%대 올라 상승률 1위..
오리온 역대 최대 실적 '놀라지 마', 허인철 중국·베트남 수익성 더 키운다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