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GS25 자체브랜드 리얼프라이스가 1년여 만에 500억 원 규모의 매출을 올렸다.
GS25는 지난해 1월부터 물가안정 상품으로 판매를 전개하고 있는 리얼프라이스의 상품이 출시 1년여 만에 500억 원의 매출을 올린 브랜드로 성장했다고 19일 밝혔다.
▲ GS25 자체브랜드 리얼프라이스가 출시 1년여 만에 매출 500억 원을 올렸다. 사진은 새로 출시될 냉장면 상품 2종 모습. < GS25 > |
리얼프라이스는 GS25의 운영사 GS리테일의 가격 소구형 자체브랜드(PB)다. 가격 경쟁력을 갖춘 우수 제조사와 협업을 통해 제조업체브랜드(NB) 상품과 비교해 20~30% 낮은 가격으로 운영된다.
리얼프라이스는 출시 초 6종으로 시작해 현재 50여 종으로 판매품목이 늘었다. 신선계란(15입), 1974우유(2입) 등이 각각 50억 원 이상의 매출을 거뒀다.
GS25는 올해 1분기 13여 종의 리얼프라이스 신규 상품 기획을 마치고 연말까지 상품 품목을 100여종까지 늘린다는 방침을 세웠다.
GS25는 23일 완도김우동과 멸치칼국수 등 냉장면 2종을 올해 첫 리얼프라이스의 새 상품으로 출시한다. 기획 초기 판매가격을 1천 원대로 미리 책정하고 품질과 맛 경쟁력을 높이는 개발을 추진했다.
2종의 상품은 다른 냉장면 상품보다 50%가량 저렴한 1900원에 판매된다.
GS리테일 관계자는 “가격, 품질, 맛 등 높은 수준의 기준을 통과한 상품을 리얼프라이스 브랜드로 출시하고 있다”며 “4개월 동안 개발 역량을 집중한 냉장면 2종을 올해 첫 상품으로 출시하게 됐다”고 말했다. 류수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