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건설

LS증권 "LX하우시스 목표주가 하향, 4분기 업황 둔화에 건자재 부진"

장상유 기자 jsyblack@businesspost.co.kr 2025-01-13 08:52:00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LX하우시스 목표주가가 하향 조정됐다.

지난해 4분기 둔화한 주택시장, 원재료 가격 반등 탓에 건자재부문에서 부진한 실적을 거둔 것으로 추산됐다.
 
LS증권 "LX하우시스 목표주가 하향, 4분기 업황 둔화에 건자재 부진"
▲ LS증권이 건자재 부문에서 부진했던 것으로 추산되는 LX하우시스 목표주가를 내려 잡았다.

김세련 LS증권 연구원은 13일 LX하우시스 목표주가를 기존 5만5천 원에서 4만 원으로 내려 잡았다. 투자의견은 매수(BUY)를 유지했다.

직전 거래일인 10일 LX하우시스 주식은 3만2500원에 거래를 마쳤다.

김 연구원은 “LX하우시스 건자재부문은 연말 둔화한 주택매매거래량에 따라 상대적으로 수익성이 높은 기업과 소비자 사이 거래(B2C)의 이익 비중 감소, 가격이 높아진 원재료 MMA(메틸메타크릴레이트)의 비용 반영 등으로 실적 악화가 불가피해 보인다”며 “목표주가는 건자재 평균 주가수익률(PER)이 전반적 거시경제 환경 둔화에 따라 낮아진 영향에 따른 것”이라고 분석했다.

LX하우시스는 지난해 4분기 연결기준 매출 8862억 원, 영업이익 182억 원을 낸 것으로 추정됐다. 2023년 4분기보다 매출은 0.4%, 영업이익은 104.9% 늘어난 것이다.

LX하우시스 지난해 4분기 건자재부문은 영업이익 90억 원가량을 거둔 것으로 추정됐다. 2023년 4분기보다 4배 이상 늘어났지만 올해 1~3분기 분기 평균 영업이익 180억 원에는 미치지 못하는 것이다.

다만 자동차소재·산업용필름부문의 실적은 상대적으로 양호한 수준이라는 평가가 나왔다.

LX하우시시스 지난해 4분기 자동차소재·산업용필름부문 영업이익 추정치는 100억 원가량이다. 2023년 4분기보다 33.9% 늘어난 것이고 올해 1~3분기 분기 평균 133억 원보다 소폭 낮은 것이다.

김 연구원은 “자동차소재·산업용필름부문은 2025년 LX하우시스 영업이익 증가를 뒷받침할 것”이라며 “가전용 필름의 해외 고객처 다변화, 자동차소재의 북미 원단 매출 증가로 구조적 성장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라고 내다봤다.

LX하우시스는 올해 연결기준 매출 3조6350억 원, 영업이익 1150억 원을 거둘 것으로 전망됐다. 지난해 실적 추정치와 비교해 매출은 1.9%, 영업이익은 4.3% 늘어나는 것이다. 장상유 기자

최신기사

한화투자증권 "넷마블, 올해 신작이 많아 이벤트에 따른 매매 타이밍 잡아야"
롯데바이오로직스 제임스박 'JP모건 헬스케어 콘퍼런스' 첫 출격, CDMO 선수주에 사활
DS투자증권 "동아에스티, 박카스 수출 부진이 해외사업 발목을 잡았다"
하나증권 "F&F, 올해 1분기 이후 완만한 회복세가 예상"
IBK투자증권 "하이트진로, 주류 가격 인상 효과가 사라져 올해 실적 개선이 쉽지 않을..
하나증권 "대상, 2월부터 소스류 가격 인상이 실적에 반영될 것"
비트코인 시세 7만 달러대로 하락 가능성, 10만 달러 '저항선' 넘기 어려워
하나증권 "KT&G, 올해 실적 좋아 2조4천억 배당 이행될 전망"
플레이스테이션 스토어에 닌텐도 '동물의숲' AI 복제 게임 등장해 파문, AI 불법복제..
삼성전자 갤럭시S25 시리즈 공식 이미지 유출? 색상·구체적 성능도 함께 공개돼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