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시장과머니  증시시황·전망

하나증권 "엔비디아 자율주행 진출에 관련주 수혜, MDS테크 이에이트 주목"

김환 기자 claro@businesspost.co.kr 2025-01-08 08:56:36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엔비디아의 자율주행시장 진출 소식에 국내시장에서도 관련주를 주목해야 한다는 증권가 의견이 나왔다.

하나증권 리서치센터 글로벌투자분석실은 8일 하나구루아이 보고서에서 “젠슨 황 엔비디아 최고경영자(CEO)는 로봇과 자율주행 등을 개발하기 위한 플랫폼 ‘코스모스’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며 오늘의 테마로 ‘자율주행’을 꼽았다.
 
하나증권 "엔비디아 자율주행 진출에 관련주 수혜, MDS테크 이에이트 주목"
▲ 젠슨 황 엔비디아 CEO가 6일(현지시각)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25에서 기조연설을 진행하고 있다. <엔비디아> 

관련 종목으로는 MDS테크와 이에이트, 세코닉스, 모바일어플라이언스, 에스오에스랩, 스마트레이더시스템, 가온칩스 등을 제시했다.

엔비디아는 6일(현지시각) CES 2025에서 새 물리적 인공지능(AI) 개발 플랫폼 '코스모스'를 공개했다. 물리적 AI는 물리적 세계와 상호작용하는 AI 시스템을 의미한다. 

젠슨 황 CEO는 AI가 현실 세계 데이터를 학습하고 상호작용할 수 있는 만큼 로봇이나 자율주행차 개발에 투입되는 시간 등 자원이 줄어들 것으로 내다봤다.

엔비디아는 또한 자율주행차량 개발을 위해 토요타와 오로라이노베이션(자율주행 트럭업체), 콘티넨탈 등과 제휴도 맺었다.

하나증권은 “오로라이노베이션 주가는 파트너십 구축 소식에 미국 나스닥에서 29%대 상승마감했다”며 “엔비디아의 차량용 컴퓨팅 프로세스 ‘토르’는 다양한 센서 정보를 통합해 경로 예측 기능을 지원한다”고 설명했다.

MDS테크는 코스닥 상장기업으로 2014년 엔비디아와 파트너십을 맺은 뒤 계속해서 엔비디아 그래픽처리장치(GPU) 기반 제품 등을 공급하고 있다.

이에이트는 현실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수집해 가상화면에 동일하게 구현하는 등 디지털 트윈 플랫폼 개발을 주력으로 하는 기업으로 지난해 2월 기술 특례로 코스닥 시장에 입성했다. 김환 기자

최신기사

의사협회 신임 회장에 김택우 당선, "국민건강 위협하는 폭주 멈추게 할 것"
태영건설 경기도의 영업정지 처분 법정서 다투기로, "영업활동에 영향 없어"
제주항공 동계 운항일정 574편 추가 감축, "안정성 정시성 강화"
'불법 정치자금 수수' 혐의 송영길 1심서 징역 2년 받아, '돈봉투' 혐의는 무죄
최상목 "비상수출대책 수립해 중소·중견기업에 100조 무역보험 공급"
애플 10억 달러 투자 제안에도 인도네시아 정부 '아이폰 판매금지' 유지
금융위 올해 정책금융 최대 규모 공급키로, 금융지주의 핀테크 출자제한 완화
SK케미칼 안재현 "스페셜티 케미컬 중심으로 위기 돌파", 사업본부 중심 조직개편
동국씨엠 아주스틸 인수 마무리, 신임 대표로 이현식 선임
수입차 성장 끝났다, 테슬라 부상과 BYD 참전에 독일차 전성시대 저무나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