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문철 KB라이프 대표이사 사장이 2일 서울 역삼동 KB라이프타워에서 공식 취임하며 취임사를 밝혔다. < KB라이프 > |
[비즈니스포스트] 정문철 KB라이프 신임 대표이사 사장이 고객을 강조하는 새 경영 방침을 내놨다.
KB라이프는 2일 서울 역삼동 KB라이프타워에서 정 대표가 공식 취임했다고 밝혔다.
정 대표는 취임사에서 “2025년 푸른 뱀의 해를 맞아 KB라이프의 질적 성장을 위한 새로운 변화를 시작하고 ‘일신우일신’의 자세로 함께 나아가자”며 경영 비전을 제시했다.
이어 “통합을 넘어 고객 중심 새로운 변화를 주도해 나가자”며 △고객 입장에서 생각하자 △고객 중심 경영이 모든 과정과 문화에 정착되도록 하자 △고객 중심으로 끊임없이 개선하고 질적으로 변화하며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루자 등 세 가지 경영 방침을 제시했다.
먼저 정 대표는 “‘안되는 이유’보다 고객이 만족할 수 있도록 ‘되는 방법’을 찾아야 한다”며 고객 중심 사고를 바탕에 두고 일하는 방식에서 변화를 만들자고 했다.
고객 중심 사고가 조직 문화로 자리 잡아야 한다고도 강조했다.
정 대표는 고객 중심 경영이 프로세스와 기업 문화로 자리잡을 때 KB라이프만의 지속가능한 경쟁력을 가질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서는 “고객 중심 사고로 냉철한 문제의식과 고객이 원하는 것을 해결하고자 하는 따뜻한 마음을 가지자”고 당부했다.
정 대표는 “새로운 변화의 선두에 서서 고객과 현장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경험과 생각을 나누겠다”며 “KB라이프가 고객에게 가장 신뢰받는 생명보험사가 되는 그 날까지 임직원과 함께 새로운 역사를 만들어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김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