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삼성전자 갤럭시,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14년 연속 1위 달성

김인애 기자 grape@businesspost.co.kr 2024-12-08 16:47:27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삼성전자 갤럭시가 올해 국내 브랜드가치 평가에서 14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

삼성전자는 지난 8일 브랜드가치 평가회사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2024년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서 삼성전자 갤럭시가 브랜드가치 평가지수(BSTI) 940점을 획득해 종합 1위를 차지했다고 9일 밝혔다.
 
삼성전자 갤럭시,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14년 연속 1위 달성
▲ 7월 열린 삼성전자 갤럭시 언팩 2024 행사. <연합뉴스>

삼성전자 갤럭시는 올해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의 장기화, 이스라엘-이란 충돌 등 지정학적 변수로 커지는 글로벌 경제 위기 상황 가운데에서도 최정상을 유지했다.

다만 브랜드스탁에 따르면 양강구도인 삼성전자와 애플의 입지는 샤오미와 화웨이 등 중국 스마트폰 제조사의 공세로 과거보다 줄어들었다고 평가됐다.

또한 브랜드스탁은 앞으로 삼성이 1위 자리를 지키기 위해서는 중국업체의 공세와 애플과의 경쟁 극복, 부단한 혁신 상품 출시 등이 필요하다고 분석했다. 김인애 기자

최신기사

DS투자 "콜마비앤에이치, 올해는 국내외 ODM 성장과 수익성 개선 전망"
[여론조사꽃] 정당지지도 민주 50.7% 국민의힘 30.5% 조국혁신당 4.3%
DS투자 "코스맥스엔비티, 해외법인 턴어라운드로 재무구조 개선 순선환 기대"
LX그룹 구본준 "해외서 '경쟁우위' 신사업 발굴할 것"
[기자의눈] 동네북 신세 배달앱, 수수료 내려도 가격인상 멍에 뒤집어썼다
에쓰오일 '고배당주' 타이틀 내려놓고 샤힌 프로젝트 사활, 수익성 회복 돌파구 만든다
한덕수 헌정 사상 초유 재탄핵될 듯, 마은혁 임명 두고 여야 '줄탄핵' 치킨게임
정의선 '혁신 DNA' 에너지사업서 발휘, 현대건설 이한우 '퍼스트무버'로 수익성 높인다
기후변화에 흙이 마른다, '회복 불가능' 토지 확대로 세계 식량난 우려 심화
월드코인 운영사 '월드' 앱 사용자 2500만 명 확보, '슈퍼앱' 구축 노려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