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민건강보험공단이 발간한 '2023 지속가능경영보고서' 표지. <국민건강보험공단> |
[비즈니스포스트] 국민건강보험공단(건보공단)이 세 번째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내놨다.
건보공단은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 전략과 2023년도 주요 추진 성과를 담은 ‘2023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보고서엔 국민의 더 건강한 생활과 삶의 질 향상을 목표로 한 다양한 건보공단의 ESG 경영 활동과 성과가 담겼다. 보고서의 신뢰성과 공정성을 확보하기 위해 국제 기준에 따라 작성된 뒤 제삼자의 검증을 진행했다.
주요 내용을 살펴보면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에코 경영체계 강화 △의료폐기물 관리를 통한 그린 보건 환경 조성 △취약계층 의료비 지원 확대 △지역사회와의 협력 강화 △윤리경영 및 반부패 시스템 정착 등이다.
건보공단의 ‘2023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건보공단 홈페이지에서 누구나 열람할 수 있다.
건보공단 관계자는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통해 공단의 ESG 경영 활동과 성과를 국민과 이해관계자들에게 투명하게 공개할 수 있어서 뜻깊다”며 “앞으로도 국민과 함께 지속가능한 건강보험 체계를 구축하고 신뢰받는 공공기관으로 거듭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홍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