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삼성전자가 구독 서비스를 출시했다.
삼성전자가 ‘인공지능(AI) 구독클럽’ 서비스를 전국 삼성스토어와 삼성닷컴에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 삼성전자가 구독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삼성전자> |
‘AI 구독클럽’은 소비자가 월 구독료를 내고 일정 기간 제품을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제품 구매 시 초기 비용을 낮춰 더 많은 소비자들이 삼성전자의 최신 제품을 적은 부담으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삼성전자는 △TV △냉장고 △세탁기 △청소기 등을 대상으로 구독 서비스 모델을 운영하고 이 가운데 90% 이상은 AI 제품으로 구성했다.
삼성전자는 고객들이 꼭 필요한 제품과 서비스만 선택해 구매할 수 있도록 다양한 요금제를 제공한다.
올인원 요금제는 제품, 무상 수리 서비스와 함께 △방문 케어 △셀프 케어 등 케어 서비스를 선택 결합할 수 있는 상품으로 전용 ‘AI 구독클럽 삼성카드’로 60개월까지 기간을 선택해 이용할 수 있으며 중도 해지도 가능하다.
스마트 요금제는 제품 구매와 함께 소비자가 원하는 서비스만 선택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무상 수리 서비스와 케어 서비스를 각각 선택할 수 있고 기간도 36개월 또는 60개월로 선택할 수 있다.
또 이미 제품을 보유한 고객들은 케어 서비스만을 선택하면 최대 60개월까지 이용할 수 있다. 케어 서비스는 △제품 종합점검 △소모품 교체 △내·외부 청소 등을 제공한다.
삼성전자는 구독 고객만을 위한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카드사 청구 할인과 다양한 제휴 서비스도 마련했다.
‘AI 구독클럽’ 고객은 전월 카드 실적에 따라 카드 청구 할인을 적용해 구독료를 절감할 수 있다.
또 △신라면세점 △대명아임레디 상조 △에버랜드 △노랑풍선 △밀리의 서재 △SK브로드밴드 △CJ제일제당 외 7개 식품사 등 모두 14개 파트너사와 제휴해 다양한 혜택도 지원한다.
김용훈 삼성전자 한국총괄 상무는 “앞으로 더 많은 소비자들이 AI라이프를 경험할 수 있도록 구독 상품을 확대할 계획”이라며 “이번 AI 구독클럽 출시로 ‘인공지능=삼성’ 공식을 완성하며 전 영역에서 모두를 위한 AI 비전을 실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도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