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일 서울 강남구 SK쉴더스 삼성동 사옥에서 SK쉴더스와 지티에스골프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장웅준 SK쉴더스 물리보안사업부장(왼쪽)과 프로골퍼 최홍림(가운데), 방운식 지티에스골프 대표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 SK쉴더스 > |
[비즈니스포스트] SK쉴더스는 지티에스골프와 협력해 아파트 커뮤니티 시설 내부에 인공지능(AI) 보안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14일 밝혔다.
지난 10일 서울 강남구 SK쉴더스 삼성동 사옥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장웅준 SK쉴더스 물리보안사업부장(부사장), 방운식 지티에스골프 대표, 최홍림 프로골퍼 등이 자리했다.
지티에스골프는 자체 개발한 골프시뮬레이터(GTS PRO)를 전국 2천여 곳에 공급하는 스크린골프 전문기업이다. SK쉴더스는 지티에스골프의 골프 시뮬레이터 도입 시설에 ADT캡스의 물리보안 서비스(AI CCTV·출입보안·스마트냉난방 등)를 제공한다.
이 가운데 AI CCTV는 무단침입(출입 금지 구역 설정)·배회·쓰러짐·장시간 체류 등을 실시간으로 감지해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알림을 전달한다. 고화질 카메라를 탑재해 24시간 내내 상관없이 선명한 영상을 제공한다.
이상 신호 발생 시 ADT캡스 보안 대원이 긴급 출동하고, 화재·침입·도난과 같은 비상 상황에는 경찰서·소방서 등과 즉시 협력해 피해를 최소화한다.
장웅준 SK쉴더스 물리보안사업부장(부사장)은 "ADT캡스의 AI 보안 서비스뿐 아닌 스마트냉난방 시스템을 구축해 스크린골프장 내 에너지 효율을 높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정희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