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롯데칠성음료가 지난해 무라벨 제품과 용기 경량화로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였다.
롯데칠성음료는 2일 지난해 무라벨 제품으로 플라스틱 사용량 182톤을 줄였다고 밝혔다.
▲ 롯데칠성음료는 지난해 무라벨 제품으로 플라스틱 사용량 182톤을 줄였다. <롯데칠성음료> |
롯데칠성음료는 “생수 500㎖ 페트병 라벨의 무게가 0.37g인 점을 생각했을 때 생수병 5억 개 분량의 라벨을 감축한 것이다”며 “라벨을 한 줄로 연결하면 지구 두 바퀴 반에 해당하는 약 10만km에 달한다”고 설명했다.
롯데칠성음료는 2020년 업계에서 처음으로 페트병 몸체에서 라벨을 없앤 생수 ‘아이시스8.0 에코’를 내놨다. 생수 이외에도 칠성사이다, 트레비, 칸타타 등 탄산, 커피 카테고리로 무라벨 제품 생산을 확대했다.
현재 롯데칠성음료의 제품 가운데 무라벨 제품 비중은 30%가량이다.
플라스틱 용기 경량화에도 힘을 쏟고 있다. 롯데칠성음료는 제품 14가지 페트병 무게를 기존 28g에서 24g으로 줄였다. 지난해 플라스틱 사용량은 2010년보다 8565톤이 줄었다.
롯데칠성음료는 2030년까지 플라스틱 사용량을 2023년보다 20% 줄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패키징 자재 조달부터 사용 후 폐기에 이르기까지 모든 과정에서의 환경영향을 줄이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품질 혁신을 통해 지속가능하고 진정성 있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윤인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