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홍준 기자 hjkim@businesspost.co.kr2024-09-03 15:07: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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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포스트] 그랜드코리아레저(GKL)의 IT(정보기술) 서비스 관리 능력이 국제적으로 인정받았다.
GKL은 국제표준화기구(ISO)의 IT서비스 관리 국제표준인증 ‘ISO/IEC 20000-1:2018’의 재인증 심사를 통과했다고 3일 밝혔다.
▲ 고객에게 원활한 정보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그랜드코리아레저(GKL)의 노력이 국제적으로 인정받았다.
‘ISO/IEC 20000’은 IT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나 기관이 고객 요구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관리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고 있는지 검증하는 국제표준 인증이다.
BSI(British Standards Institution)가 2005년 개발한 ‘ISO/IEC 20000’은 IT 관리 시스템 개발 및 운영 능력을 살펴보는 ISO/IEC 20000-1와 IT 서비스 관리 능력을 따져보는 ISO/IEC 20000-2 두 부문으로 구성된다.
GKL은 2021년 국내 카지노 업계 최초로 ISO/IEC 20000을 획득하며 원활한 정보서비스 제공 능력을 국제적으로 인정받았다. 당시 GKL은 카지노 서비스 특성을 반영해 국제 기준 IT 서비스 환경을 구축하고 IT 서비스 운영에 필요한 프로세스 관리 기반을 마련하는 등의 노력을 기울였다.
이번에 재인증 심사에 통과하게 되면서 GKL이 국제 공인을 유지하는 기간은 6년으로 늘어나게 됐다.
김영산 GKL 사장은 “ISO 20000의 재인증 심사 통과로 다시 한번 GKL IT 서비스의 우수성을 인정받게 되어 무척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고품질 IT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속적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김홍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