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민성우 HDC현대산업개발 건설본부장(오른쪽 네 번째)이 28일 서울 용산구 본사에서 열린 한국 서비스품질 우수기업(SQ) 인증 수여식에 참석해 권영민 한국서비스진흥협회 회장(왼쪽 네 번째)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HDC현대산업개발 > |
[비즈니스포스트] HDC현대산업개발이 건설사 최초로 한국 서비스품질 우수기업 인증을 받았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서울 용산구 본사에서 한국 서비스품질 우수기업(SQ) 인증 수여식을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수여식에는 민성우 HDC현대산업개발 건설본부장과 권영민 한국서비스진흥협회 회장 등이 참여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이번 한국 서비스품질 우수기업 인증심사에서 고객과 항상 연결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입주 초기부터 서비스 품질을 지속적·체계적으로 관리한 점 등을 인정받았다.
고객통합관리 시스템 아이클릭(ICLICK)4.0은 이번 인증심사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아이클릭4.0은 통합 고객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고 시스템과 연동되는 아이파크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다. 고객과 담당자를 상시 연결해 고객이 민원을 접수하면 지정 담당자가 메일과 문자 등으로 즉시 대응할 수 있다.
입주 초기 관리를 위한 별도 전담 조직 배치와 고객 응대 직원 교육 등 고객 만족 서비스에도 힘쓰고 있다.
민성우 본부장은 “아이파크 입주 고객이 체감하는 서비스 품질을 더욱 높은 수준으로 유지할 수 있도록 데이터 정확성에 근거해 체계적 서비스 품질관리에 힘쓰겠다”며 “앞으로도 고객 만족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편하고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인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