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가 해외사업과 모바일광고 성장에 힘입어 3분기 매출이 1조 원을 넘어섰다.
네이버는 3분기에 매출 1조131억 원, 영업이익 2823억 원, 당기순이익 1980억 원을 냈다고 27일 밝혔다.분기매출이 1조 원을 넘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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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김상헌 네이버 대표. |
2분기와 비교해 매출은 20.5%, 영업이익은 27.6%, 당기순이익은 69.5% 늘어났다.
3분기 매출은 해외사업과 모바일광고의 성장이 이끌었다.
3분기 해외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4.7% 늘어난 3707억 원으로 전체매출의 37%를 차지했다.
사업별로 매출을 보면 △광고 7495억 원(74.0%) △콘텐츠 2275억 원(22.5%) △기타 360억 원(3.5%)이었다.
광고매출은 모바일광고매출이 증가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7.7% 늘어났고 해외광고매출이 라인의 성장에 따라 지난해 3분기보다 72% 증가했다.
콘텐츠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8% 감소했다. 해외콘텐츠매출이 전체 콘텐츠에서 88%를 차지했다.
기타매출은 라인의 캐릭터상품 판매가 증가해 지난해 3분기보다 86.3% 늘어났다.
플랫폼별로 보면 3분기 매출 가운데 모바일 비중은 64%, PC 비중은 36%로 나타났다.
김상헌 네이버 대표는 “올해 3분기 콘텐츠를 확대하고 오픈플랫폼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세를 이어갔다”며 “기술에 지속적으로 투자하고 다양한 파트너들과 협업을 확대해 글로벌 기술 경쟁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나병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