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KB국민은행이 위메프·티몬 판매대금 정산지연 사태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을 지원한다.
KB국민은행은 26일부터 위메프와 티몬 플랫폼과 거래하며 먼저 정산 대출을 받고 만기가 돌아온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하는 금융지원 프로그램을 시작했다.
▲ KB국민은행이 26일부터 티몬과 위메프 선정산 대출 기업들을 대상으로 대출금 기한 연장 등 지원을 시작했다. |
구체적으로 선정산 대출 기업이나 소상공인의 대출금 기한 연장, 원리금 상환 유예, 이자율 인하 등을 지원한다.
선정산 대출은 이커머스 플랫폼에 입점한 판매자가 은행에서 판매대금을 먼저 지급받은 뒤 정산일에 은행이 이커머스 플랫폼으로부터 정산금을 대신 받아 상환하는 시스템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정산 대금 미지급으로 자금 경색을 겪는 소상공인들이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도록 맞춤형 금융지원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고객의 경제적 고통을 분담하고 금융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자는 취지”라고 말했다. 박혜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