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pForum
KoreaWho
BpForum
KoreaWho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CJ제일제당 미국서 비비고만두 홍보 힘써, 뉴욕타임스퀘어에 옥외광고 송출

신재희 기자 JaeheeShin@businesspost.co.kr 2024-06-28 11:00:23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CJ제일제당 미국서 비비고만두 홍보 힘써, 뉴욕타임스퀘어에 옥외광고 송출
▲  미국 지상파 ABC 채널의 토크쇼 프로그램 '지미 키멜 라이브!(Jimmy Kimmel Live!)'에서 비비고 찐만두 제품이 소개되고 있는 장면. < CJ제일제당 >
[비즈니스포스트] CJ제일제당이 비비고 새 제품으로 미국에서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CJ제일제당은 27일(현지시각) ‘비비고 찐만두(bibigo Steamed Dumplings)’가 미국 지상파 채널 ABC의 토크쇼 프로그램 ‘지미 키멜 라이브’를 통해 소개됐다고 28일 밝혔다.

지미 키멜의 조수 기예르모 로드리게즈는 프로그램 중간 ‘비비고 송’에 맞춰 춤을 추며 비비고 찐만두를 먹는 꽁트를 연출했다. 

CJ제일제당은 “비비고 찐만두는 최근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틱톡’을 통해 미국 젊은 세대사이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며 “전자레인지 조리가 가능해 편의성이 높고 여러 소스·토핑과 곁들여 먹기 좋다는 점이 맞물렸다”고 설명했다.

CJ제일제당에 따르면 틱톡 이용자들 사이에서 △간장 소스 △스리라차 소스 △할라피뇨 등 다양한 소스와 토핑 조합으로 비비고 찐만두를 즐기는 영상들이 각각 수백만 회의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비비고 만두' 해시태그가 언급된 콘텐츠 조회수는 2700만 회에 달한다.

CJ제일제당은 적극적 마케팅을 통해 미국 내 비비고 만두의 인기를 이어가고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하기로 했다.

7월부터 뉴욕 타임스퀘어에 옥외광고를 설치해 두 달 동안 비비고의 새 로고와 브랜드 슬로건 '리브 딜리셔스(Live Delicious)'를 알린다.

CJ제일제당에 따르면 비비고는 1분기 미국 기업과소비자사이거래(B2C) 만두 시장에서 42%의 점유율을 기록했다.

박상욱 CJ제일제당 비비고 브랜드담당은 "미국 대표 TV 프로그램에서 소개되며 비비고 만두가 더욱더 대중적인 인기를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다양한 소통 채널을 통해 더 많은 글로벌 소비자에게 비비고 브랜드와 K푸드 제품을 알리겠다"고 말했다. 신재희 기자

인기기사

하이브 '국감'과 '소송'으로 고달픈 10월, 방시혁 기업 이미지 쇄신 무대책 장은파 기자
이수만 떠난 SM엔터테인먼트 새바람, 탁영준 하이브식 운영으로 안착한다 김민정 기자
구글, 10월15일부터 '유튜브 쇼츠' 최대 길이 3분으로 연장 이동현 기자
하이브, 한글날 맞아 국립박물관문화재단과 BTS 협업 상품 '달마중' 출시 장은파 기자
삼성전자 엑시노스2500, 내년 갤럭시S25FE와 갤럭시Z폴드7 탑재 가능성 김호현 기자
민주당 조국혁신당, 부산 금정구청장 보궐선거 단일화 합의 조충희 기자
석유공사 '연임' 김동섭 국감으로, 대왕고래 프로젝트 힘겨운 방어전 예상 이상호 기자
영화 ‘베테랑2’ 700만 관객 눈앞, OTT ‘흑백요리사’ 처음으로 1위 올라 윤인선 기자
엔씨소프트 반등 열쇠 '저니오브모나크' 굿 스타트, 방치형게임 쏟아져 흥행은 '글쎄' 이동현 기자
테슬라 ‘로보택시’에 자체 배터리 활용 전망, LG엔솔 파나소닉 수혜 불확실 이근호 기자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