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건설

현대건설 하이엔드 브랜드를 달항아리로, '디에이치 힐링 오브제' 제작

류수재 기자 rsj111@businesspost.co.kr 2024-06-13 09:18:06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현대건설의 하이엔드 주거브랜드 디에이치가 유명 아티스트와 협업해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선사한다.

현대건설은 시대에 구애받지 않는 디에이치만의 예술적 가치를 전하기 위해 도예가 전상근 작가와 협업하여 ‘디에이치 힐링 오브제’를 제작했다고 13일 밝혔다. 
 
현대건설 하이엔드 브랜드를 달항아리로, '디에이치 힐링 오브제' 제작
▲ 디에이치 힐링 오브제. <현대건설>

한국 전통의 미를 담아낸 이번 작품은 흑자와 백자의 달항아리로 구성됐으며 현대건설은 디에이치 단지 커뮤니티 시설 등에서 순회전시를 개최하기로 했다. 

둥근 보름달 모양을 닮은 달항아리는 ‘복을 담고 재물을 가져온다’는 풍요의 의미를 지닌다. 시간이 흘러도 단아한 아름다움을 잃지 않아 최근 인테리어 소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디에이치 힐링 오브제는 보통의 달항아리와 달리, 한국적 면치기 기법을 활용해 디에이치의 브랜드 정체성인 흔들리지 않는 견고함을 직선으로 표현한 점이 특징이다. 

현대건설과 협업에 나선 전상근 작가는 전통적 도자기를 현대적 디자인으로 재해석하는 전통공예 작가다. 작품 표면의 자연스러움과 정형화되지 않은 다양한 문양을 통해 한국적이면서도 세련된 느낌을 주는 작품을 제작해 왔다. 

최근에는 리움 미술관 공식 스토어 입점 작가로 본인 이름을 딴 도자기 브랜드를 운영하는 등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국내외 아티스트와 다양한 협업을 통해 디에이치만의 브랜드 경험과 가치를 전달하는 한편 단 하나의 완벽함을 제공하기 위한 혁신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류수재 기자

최신기사

SSG닷컴 '차은우 부캐 매직' 끈이라도, 최훈학 갈 길이 멀지만 한 걸음 내딛다
유바이오로직스, 질병관리청 mRNA 백신개발 지원사업에 뽑혀
[이주의 ETF] 키움투자자산운용 'KIWOOM 글로벌투자모빌리티' 8%대 올라 상승률..
LG엔솔 주축 LG컨소시엄, 인도네시아 정부와 11조 규모 배터리 프로젝트 철회
스마일게이트 게임사 3강 도약, 크로스파이어 의존 탈피가 지속성장 열쇠
한화에어로스페이스 3자배정 유상증자 결정, 주당 75만7천 원에 총 1조3천억
중소기업 대출 조이는 4대 시중은행, 미국 상호관세 우려에 건전성 관리 강화
코스피 기관 순매수에 2480선 돌파, 코스닥도 상승 마감
삼성전자와 기아 인도 정부의 세금 추징에 불복 전망, "무리한 세수 확보"
엑스알피 가격 저항선 돌파 뒤 급등 가능성 제기, 비트코인 1억2242만 원대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