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중공업·조선·철강

현대제철 YG엔터 캐릭터 '크렁크'와 협업 댄스 영상 공개, 철강 이미지 깬다

허원석 기자 stoneh@businesspost.co.kr 2024-05-30 11:42:29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현대제철 YG엔터 캐릭터 '크렁크'와 협업 댄스 영상 공개, 철강 이미지 깬다
▲ 현대제철이 YG엔터테인먼트의 대표 캐릭터 '크렁크'와 협업한 댄스 영상을 공개했다. <현대제철>
[비즈니스포스트] 현대제철이 YG엔터테인먼트의 대표 캐릭터와 협업한 댄스 영상을 선보였다.

30일 현대제철에 따르면 최근 회사는 YG의 캐릭터 '크렁크(KRUNK)'와 협업한 댄스 영상 '현대제철X크렁크 in 현대제철 순천'을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현대제철이 딱딱한 철강 기업의 이미지를 벗어나 대중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가고자 진행하는 '밀어서 철벽해제' 캠페인의 일환으로 제작됐다. 밀어서 철벽해제라는 명칭엔 MZ세대의 감성으로 현대제철과 철강산업에 관한 이야기를 쉽게 풀어낸다는 의미를 담았다.

크렁크는 2013년 가수 이하이의 'IT’S OVER(잇츠 오버)' 뮤직비디오에 출연하면서 데뷔한 YG엔터테인먼트의 대표 캐릭터다.

공개 영상에서 크렁크는 현대제철 순천공장 곳곳을 누비며, YG엔터테인먼트 신인 걸그룹 '베이비몬스터'의 신곡 'SHEESH'에 맞춰 익살스럽고 역동적인 커버 댄스를 선보인다.

또 크렁크가 CC(폐쇄회로)TV를 해킹해 공장에 잠입하는 첫 장면으로 '잠금해제'의 의미를 강조했고, 공장 내부를 세련된 예술작품처럼 보이도록 연출한 것이 특징이다.

회사는 특히 철강 제조 공장 특유의 육중한 구조물과 설비를 배경으로 실제 철강 공정과 열연·냉연강판 등 제품을 자연스럽게 노출하고, 순천만습지 등 인근 자연 명소까지 다채롭게 담아 현대제철과 순천의 매력을 전달하고자 했다고 전했다.

현대제철 관계자는 "사람들에게 보다 친근한 기업으로 다가서고자 MZ세대에게 친숙한 캐릭터와 협업을 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철강산업의 모습과 역할을 쉽고 재미있게 알릴 수 있도록 새로운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시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허원석 기자

최신기사

카카오 자회사 카카오엔터 기업공개 대신 매각 추진, 기업가치 11조 평가
SK, 한앤컴퍼니와 5조 기업가치 SK실트론 경영권 매각 협상 진행
종근당 제2형 당뇨병 복합제 '엠파맥스에스정' 품목허가 받아, 11월 출시
북한군 10여 명 동부전선 군사분계선 이남 침범, 경고사격에 바로 돌아가
동국씨엠 부산공장 컬러강판설비 화재로 가동중단, "납기 차질 없게 노력"
바라바이오 이름 'HLB라이프케어'로 바꿔 새 출발, 만성질환 솔루션 기업으로
국내 치킨 매출 1위 bhc 한발 늦은 글로벌 확장, MBK 체제서 경쟁사 잡을까
[오늘의 주목주] '유상증자 규모 축소' 한화에어로스페이스 8%대 올라, 에이비엘바이오..
[한국갤럽] 이재명, 국힘 주자 대상 '가상 양자대결'에서 15~21%P 앞서
제너시스BBQ그룹 위메프 인수전 참가, "초기 단계에서 검토 중"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