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금융  금융

캐롯손해보험 새 기업이미지 공개, '기술을 품은 삶' 시각적으로 표현

조승리 기자 csr@businesspost.co.kr 2024-03-28 11:15:26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캐롯손해보험이 기술과 데이터를 강조하는 새 기업이미지(CI)를 내놓았다.

캐롯손해보험은 단단한 브랜드 정체성을 바탕으로 지속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CI를 개편했다고 28일 밝혔다.   
 
캐롯손해보험 새 기업이미지 공개, '기술을 품은 삶' 시각적으로 표현
▲ 28일 캐롯손해보험이 새 기업이미지(CI)를 공개했다. <캐롯손해보험>

캐롯손해보험은 모바일앱 아이콘으로도 활용되는 캐롯 심볼에 변화를 줬다.

인간의 삶을 상징하는 ‘원(圓)’과 기술(technology)을 상징하는 대문자 ‘T’를 조합해 ‘기술을 품은 삶’이라는 가치를 시각적으로 표현했다.

특히 알파벳 대문자 T가 두 개의 직선으로 이뤄진 것에 영감을 얻어 캐롯손해보험은 다양한 삶에서 쌓이는 데이터와 기술 혁신의 확장이라는 의미를 심볼에 담았다.

캐롯손해보험은 심볼과 텍스트를 함께 조합해 텍스트형 CI가 지닌 직관적 브랜드명 전달이라는 장점은 살리면서 심볼형 CI가 지닌 함축성도 더했다.

신규 CI는 모바일앱, 디지털 채널, 고객 서류 등 고객과 접점이 있는 모든 곳에 순차적으로 적용된다.

김민규 캐롯손해보험 브랜드&디자인본부장은 “캐롯만의 차별화한 기술과 데이터 소개에 그치지 않고 캐롯의 경험을 통해 구현될 더 나은 삶의 모습을 떠올릴 수 있도록 신규 CI를 포함해 다양한 브랜드 경험 요소를 고도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조승리 기자

최신기사

현대차그룹 정의선, 토요타자동차 회장과 일본 WRC 현장서 한 달 만에 재회
비트코인 가격 1억3600만 원대 상승, 가상화폐 시총 10종목 대체로 내림세
국제로봇연맹 "한국 제조업 로봇 밀도 세계 1위, 직원 1만 명당 1012대"
플라스틱 쓰레기 문제 해결 위한 국제회의, 부산 벡스코에서 25일 개최
COP29 진통 끝 폐막, 선진국 부담금 '최소 연간 3천억 달러'로 합의
LG전자, '사회적 기업 민관협력 활성화 우수 기업'으로 고용노동부 장관상
KT 중장거리 백본망에 테라급 속도 시범적용 성공, 국내 통신사 최초
기아 LG전자 삼성전자, 포브스 선정 '엔지니어 위한 최고 기업' 상위권
금융위원장 김병환 "전 우리금융 회장 배임 혐의 엄정 대처" "대출금리 인하는 은행과 ..
LG유플러스 AI비서앱 '익시오', 출시 열흘 만에 10만 다운로드 달성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