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하나카드의 모바일 환전 서비스 ‘트래블로그’ 서비스 가입자 수가 400만 명을 넘어섰다.
하나카드는 트래블로그가 지난해 11월24일 가입자 수 300만을 달성한 지 97일 만에 가입자 수 400만을 돌파했다고 28일 밝혔다.
▲ 하나카드의 모바일 환전 서비스 '트래블로그' 가입자 수가 400만을 돌파했다. |
트래블로그는 24시간 365일 모바일 환전을 제공하는 하나금융그룹의 대표 해외여행 서비스다.
하나카드는 손님 중심의 발 빠른 서비스 확대가 주요했다고 설명했다.
하나카드는 트래블로그 가입자 편의를 위해 올해 1월 말 하나은행 지역별 주요 거점 61개 점포를 시작으로 ‘하나 트래블로그 체크카드’의 즉시 발급 서비스를 개시했다. 2월22일부터는 하나은행 전 영업점으로 확대됐다.
트래블로그에서 운영하고 있는 통화는 4월 가운데 총 41종으로 늘리기로 했다. 현재 운영하는 26종에 남아공, 브라질, 이집트 등 15종을 더한다.
‘부족 금액 자동 환전’ 기능을 결제와 ATM 출금에 모두 도입해 이용자 불편사항도 개선한다.
하나카드는 부족 금액 자동 환전 기능을 통해 해외에서 불안정한 데이터로 환전의 어려움을 겪거나 외화 하나머니 잔액 부족으로 결제 및 ATM 출금에 실패하는 일이 줄어들 것으로 기대했다. 자동 환전 시 환율 우대 100%도 적용된다.
또한 해외여행 뒤 잔돈이 남는 것에 대한 불편과 재환전에 따른 수수료 부담도 적어질 것으로 바라봤다.
하나카드는 트래블로그 가입자 400만 명 돌파를 기념해 이날부터 4월17일까지 총 5천만 원의 여행지원금을 제공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50일 동안 추첨을 통해 매일 두 명씩, 총 100명에게 여행지원금으로 50만 하나머니를 지급한다.
매일 즉시 당첨을 통해 인천공항라운지 이용권(4명), 국내 공항 다이닝 이용권(10명), 공항 커피 교환권(20명) 등 공항에서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혜택도 제공한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하나머니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석 하나카드 디지털글로벌그룹장은 “하나금융그룹의 디지털 역량을 총 동원해 해외여행 1등 카드사의 입지를 공고히 하겠다”며 “손님에게 환전부터 해외결제·직구까지 경계없이 이어지는 프로세스를 제공해 최고의 손님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조혜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