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테슬라코리아, 기아, 현대자동차를 포함한 6개 업체가 제작 결함으로 자발적 시정조치(리콜)를 진행한다.
국토교통부는 테슬라코리아, 기아, 현대차, GS글로벌,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 범한자동차에서 제작 또는 수입·판매한 19개 차종 5만4792대에서 제작결함이 발견돼 리콜한다고 21일밝혔다.
▲ 리콜 대상이 된 테슬라 모델3. <테슬라코리아> |
테슬라 모델3 등 4개 차종 5만1785대는 계기판 표시등 글자 크기가 기준 보다 작은 안전기준 부적합 사항이 발견됐고, 모델X 등 2개 차종 852대는 후방카메라 소프트웨어 오류로 화면이 표시되지 않는 문제가 확인돼 각각 21일부터 시정조치에 들어갔다.
기아 EV6 366대는 뒷바퀴 동력전달장치(이너샤프트) 열처리 제조불량으로, 니로 EV 92대는 앞바퀴 동력전달장치(드라이브샤프트) 열처리 제조불량으로 주행중 차량이 멈출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두 차량은 각각 21일부터 리콜을 시작했다.
현대차 아이오닉5 등 3개 차종 641대는 이너샤프트 제조불량으로 28일부터 시정조치를 한다.
뉴 BYD eBus12 등 5개 차종 606대(수입사 GS글로벌)는 승강구와 승객좌석, 입석, 통로 등 승차장치 규격이 기준에 미달해 23일부터 리콜을 진행한다.
포드 네비게이터 350대는 후방카메라 내구성 부족으로 화면이 표시되지 않을 수 있는 것으로 확인돼 22일부터 시정조치에 들어간다.
황해 E-SKY11 등 2개 차종 100대(수입사 범한)는 승강구 등 승차장치 규격이 기준에 미달해 22일부터 리콜을 진행한다.
보유 차량의 리콜 대상 여부와 구체적 결함 사항은 자동차리콜센터에서 차량번호와 차대번호를 입력하면 확인할 수 있다. 허원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