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pForum
KoreaWho
BpForum
KoreaWho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노랑풍선 올겨울 패키지 예약률 200% 늘어, 일본·베트남·태국 순으로 많아

신재희 기자 JaeheeShin@businesspost.co.kr 2023-11-29 11:51:21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노랑풍선 올겨울 패키지 예약률 200% 늘어, 일본·베트남·태국 순으로 많아
▲ 노랑풍선이 올해 동계시즌 여행상품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지난해보다 패키지 상품 예약률이 200%가랑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노랑풍선> 
[비즈니스포스트] 노랑풍선의 올해 겨울 패키지 상품 예약이 늘었다.

노랑풍선은 올해 동계시즌(12월~2월) 여행상품 예약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패키지 상품 예약이 지난해 동계시즌보다는 200%가량, 2019년보다는 약 70% 각각 늘었다고 29일 밝혔다.

지역별 동계시즌 패키지 상품 판매 비중은 △일본 19% △베트남 18% △태국 13% △유럽 12% △필리핀 7% 등이다.

일본은 펜데믹 이후 줄곧 베트남과 선두 자리를 놓고 다투며 3분기에 이어 예약률이 지속적으로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다.

동계시즌 일본 내 인기 여행지역은 △홋카이도 △큐슈 △오키나와 △오사카 △도쿄 순으로 나타났다 

노랑풍선은 “홋카이도는 일본의 가장 큰 섬으로 세계 3대 눈 축제 중 하나인 '삿포로 눈 축제'가 열릴 만큼 강설량이 많은 지역이다”며 “특유의 설경과 질 좋은 눈에서 겨울 레포츠를 즐길 수 있다는 점이 인기 요인이다”고 분석했다.

중장년 세대의 패키지 상품 구매와 성인자녀를 동반한 여행 형태가 많은 것으로 집계됐다.

구매고객의 연령별 비중을 살펴보면 △50대 29.78% △60대 22.07% △40대 18.12% △10대 11.07% △20대 7.23% △30대 7.06% 순으로 나타났다. 

패키지 여행 동반인의 유형별 비중은 △성인 자녀 10.70% △동성(여성) 친구 9.48% △조부모 8.35% △아동 자녀 7.94% △부부·연인 6.15% 순으로 나타났다.

노랑풍선은 연령별 분석을 통해 각 목표 연령대의 요구를 파악해 다양한 상품을 개발·재정비하고 있다. 또한 시즌 별 프로모션이나 기획전 운영을 통해 혜택을 제공하는 등 적극적 마케팅으로 모객에 임하고 있다.

노랑풍선 관계자는 "해외여행 수요가 올해 겨울에도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며 "오랜만에 여행을 떠나는 고객들에게 최고의 여행 경험을 선물하기 위해 다양한 기획전과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신재희 기자

인기기사

하이브 '국감'과 '소송'으로 고달픈 10월, 방시혁 기업 이미지 쇄신 무대책 장은파 기자
이수만 떠난 SM엔터테인먼트 새바람, 탁영준 하이브식 운영으로 안착한다 김민정 기자
구글, 10월15일부터 '유튜브 쇼츠' 최대 길이 3분으로 연장 이동현 기자
하이브, 한글날 맞아 국립박물관문화재단과 BTS 협업 상품 '달마중' 출시 장은파 기자
삼성전자 엑시노스2500, 내년 갤럭시S25FE와 갤럭시Z폴드7 탑재 가능성 김호현 기자
민주당 조국혁신당, 부산 금정구청장 보궐선거 단일화 합의 조충희 기자
석유공사 '연임' 김동섭 국감으로, 대왕고래 프로젝트 힘겨운 방어전 예상 이상호 기자
영화 ‘베테랑2’ 700만 관객 눈앞, OTT ‘흑백요리사’ 처음으로 1위 올라 윤인선 기자
엔씨소프트 반등 열쇠 '저니오브모나크' 굿 스타트, 방치형게임 쏟아져 흥행은 '글쎄' 이동현 기자
테슬라 ‘로보택시’에 자체 배터리 활용 전망, LG엔솔 파나소닉 수혜 불확실 이근호 기자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