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OCI그룹이 말레이시아 사업 강화를 위한 조직개편과 정기 임원인사를 단행했다.
OCI그룹은 말레이시아 지역본부(RHQ)를 신설하는 조직개편과 김택중 OCI 대표이사 부회장이 말레이시아 지역본부 대표를 겸직하는 등의 내용을 담은 2024년 정기 임원인사를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 김택중 OCI 각자대표이사 부회장이 OCI그룹 말레이시아 지역본부 대표를 겸직한다. |
OCI의 말레이시아 지역본부는 주력 해외거점인 말레이시아의 사업을 강화하기 위한 총괄 조직이다.
OCI 말레이시아 지역본부 초대 대표는 김 부회장이 맡아 현지 전체 사업을 총괄하는 역할을 맡는다.
OCI홀딩스가 최대주주인 부광약품 대표이사는 서진석 OCI홀딩스 대표이사 사장이 겸직한다. 서 사장은 부광약품 중장기 성장동력 확보에 매진한다.
또 40세인 곽기훈 OCI 사업2본부장 상무가 전무로 승진하고 1980년대생 부장 2명을 임원으로 발탁했다. 올해
이우현 OCI그룹 회장 체제 출범과 함께 젊은 인재 등용을 통한 변화를 추진하겠다는 의지다.
OCI홀딩스는 “이번 인사는 주요 거점인 말레이시아 사업 강화, 역동적 조직문화 확립, 성과 중심의 인재 등용 및 조직 효율성 제고 등에 중점을 뒀다”고 설명했다.
아래는 OCI그룹 2024년 정기 임원인사 내용이다.
◆ OCI홀딩스
부광약품 사장(겸직) △서진석
상무보 선임 △장삼순 △최대원 △최형진
◆ OCI홀딩스
말레이시아 지역본부 대표(겸직) △김택중
말레이시아 지역본부 CPO(최고프로젝트책임자) △허관
전무 승진 △황세연 △곽기훈
상무 승진 △이종필 △심재엽 △김기섭
상무보 선임 △이준화 △이재석 △김종길 △서종희 △송병욱 △이병수
전보 △정승용 △표상희 △박현규
◆ OCIM
사장 승진 △김동문
전무 승진 △최성길
◆ OCI SE
이동(사장) △한철
◆ OCI 금호
이동(사장) △윤성원
◆ OCI Dream
이동(사장) △이지현 장상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