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pForum
KoreaWho
BpForum
KoreaWho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롯데홈쇼핑 캐릭터 '벨리곰' 태국 나들이, 현지 최대 쇼핑몰에서 특별 전시회

남희헌 기자 gypsies87@businesspost.co.kr 2023-11-21 10:44:23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롯데홈쇼핑이 자체 캐릭터 ‘벨리곰’으로 동남아시아에서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

롯데홈쇼핑은 17일부터 태국 방콕 최대 쇼핑몰 ‘시암디스커버리’에서 벨리곰 특별전시를 열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롯데홈쇼핑 캐릭터 '벨리곰' 태국 나들이, 현지 최대 쇼핑몰에서 특별 전시회
▲ 롯데홈쇼핑이 17일부터 태국 방콕 최대 쇼핑몰 '시암디스커버리'에서 벨리곰 특별전시(사진)을 진행하고 있다. <롯데홈쇼핑>

벨리곰은 롯데홈쇼핑이 자체 개발한 캐릭터로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160만 명이 넘는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다. 공식 유튜브 채널의 해외 시청자 비중이 40%에 이를 정도로 해외에서도 높은 인지도를 얻고 있다.

이번 태국 특별전시는 코로나 이후 아시아 최대 쇼핑 허브국으로 도약하고 있는 태국에서 동남아시아 시장 진출을 위한 교두보를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전시는 2024년 1월14일까지 두 달 동안 진행된다. 쇼핑몰 정문 외벽과 내부 곳곳에 벨리곰과 서브 캐릭터가 래핑되고 인기 굿즈를 선보이는 팝업 스토어와 포토존이 마련됐다.

야외 광장에는 4m 높이의 벨리곰과 함께 방콕의 시암거리를 형상화한 조형물이 전시됐다. 벨리곰이 전시 현장에 갑자기 출몰해 관람객을 놀래키는 ‘깜짝 카메라’ 이벤트도 열린다.
 
롯데홈쇼핑은 10월20일 벨리곰의 동남아시아 진출을 본격화하기 위해 태국 제조·유통 전문기업 T.A.C.C와 캐릭터 라이선싱 계약을 체결했다. 롯데홈쇼핑은 앞으로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등으로 진출 국가를 확대하겠다는 방침을 세웠다.

롯데홈쇼핑은 지난해부터 아랍에미리트 두바이, 미국 뉴욕,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등 한국 콘텐츠 수요가 높은 지역에서 벨리곰 공공전시와 깜짝 카메라 등의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남희헌 기자

인기기사

하이브 '국감'과 '소송'으로 고달픈 10월, 방시혁 기업 이미지 쇄신 무대책 장은파 기자
이수만 떠난 SM엔터테인먼트 새바람, 탁영준 하이브식 운영으로 안착한다 김민정 기자
구글, 10월15일부터 '유튜브 쇼츠' 최대 길이 3분으로 연장 이동현 기자
하이브, 한글날 맞아 국립박물관문화재단과 BTS 협업 상품 '달마중' 출시 장은파 기자
삼성전자 엑시노스2500, 내년 갤럭시S25FE와 갤럭시Z폴드7 탑재 가능성 김호현 기자
민주당 조국혁신당, 부산 금정구청장 보궐선거 단일화 합의 조충희 기자
석유공사 '연임' 김동섭 국감으로, 대왕고래 프로젝트 힘겨운 방어전 예상 이상호 기자
영화 ‘베테랑2’ 700만 관객 눈앞, OTT ‘흑백요리사’ 처음으로 1위 올라 윤인선 기자
엔씨소프트 반등 열쇠 '저니오브모나크' 굿 스타트, 방치형게임 쏟아져 흥행은 '글쎄' 이동현 기자
테슬라 ‘로보택시’에 자체 배터리 활용 전망, LG엔솔 파나소닉 수혜 불확실 이근호 기자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