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쿠팡이 오프라인 공간에서 고객들과 또 만난다.
쿠팡은 11월 한 달 동안 ‘메가뷰티쇼’를 열고 전국 메가박스 8개 지점에 고객 참여형 뷰티 체험관 ‘메가뷰티쇼 어워즈 버추얼 스토어’를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 쿠팡이 11월 한 달 동안 전국 메가박스 8개 지점에서 고객 참여형 뷰티 체험관 '메가뷰티쇼 어워즈 버추얼 스토어'(사진)를 선보인다. <쿠팡> |
메가뷰티쇼는 쿠팡이 선정한 인기 뷰티 브랜드를 한데 모아 다양한 혜택과 함께 소비자에게 선보이는 쿠팡의 대표 뷰티 행사다. 이번 행사에는 달바, 토니모리, 메디필, 한스킨, 메리쏘드 등 모두 8개 브랜드가 참여한다.
쿠팡이 오프라인에 공간을 만드는 것은 이번이 두 번째다. 쿠팡은 8월 서울 성수동 쎈느에 처음으로 ‘메가뷰티쇼 어워즈 버추얼스토어’를 연 바 있다.
쿠팡 관계자는 “메가박스에서 열리는 이번 버추얼스토어는 전국 8개 지점에서 더 많은 고객을 만날 수 있을 것이다”며 “메가박스와 협업은 ‘메가’ 브랜드명의 공통점으로 자연스러운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메가뷰티쇼 어워즈 버추얼스토어는 메가박스 코엑스, 강남, 홍대, 하남스타필드, 대전신세계, 대구신세계, 부산대, 전대(광주) 등 전국 8개 지점에 설치된다. 11월1일부터 30일까지 한 달 동안 매일 오후 12시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된다.
메가박스 영화관을 방문하는 고객은 누구나 버추얼스토어를 이용할 수 있다. 현장에는 메가뷰티쇼 참여 브랜드의 주요 인기 상품과 상품별 QR코드를 함께 비치해 고객들이 상품을 직접 확인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메가박스 코엑스점을 방문하면 QR코드를 통해 2만 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13만 원 상당 뷰티박스를 증정한다. 뷰티박스는 쿠팡 뷰티어워즈에 선정된 인기 브랜드 대표 상품으로 구성됐다.
쿠팡의 유료멤버십 와우멤버십을 인증하거나 인스타그램 현장 인증을 한 회원에게 본품 용량의 샘플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남희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