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한솔 기자 limhs@businesspost.co.kr2023-07-06 10:46:32
확대축소
공유하기
[비즈니스포스트] 종근당그룹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관련 정보를 수록한 보고서를 내놨다.
종근당홀딩스는 6일 종근당 및 주요 계열사의 ESG경영 성과와 비전을 담은 첫 번째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 종근당그룹이 처음으로 발간한 2022 지속가능경영보고서 표지. <종근당홀딩스>
종근당그룹은 보고서를 통해 ‘인류의 건강한 삶 실현과 기업의 사회적 책임 이행’을 비전으로 제시했다.
2050년 탄소중립(탄소 순배출량 ‘0’) 달성을 목표로 환경경영 시스템을 구축하고 일하기 좋은 기업문화를 조성하는 등의 성과를 소개했다.
제품품질 제고 및 안전성 확보를 비롯해 △연구개발(R&D) 활성화 및 신규 사업개발 △지속가능한 공급망 관리 △기후변화 대응체계 구축 △사업장 안전보건 관리 강화 등 주요 쟁점 8개에 대한 관리방안도 내놨다.
ESG 팩트북(Fact Book) 부분에서는 각 부문별로 세부적인 평가지표를 설정하고 실제 수치를 제시하는 등 구체적인 정보를 제공했다.
김태영 종근당홀딩스 대표는 "주요 계열사 ESG 데이터를 통합해 정확한 통계를 산출함으로써 투명하고 정확한 ESG 정보를 공개하기 위해 노력했다"며 "첫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을 계기로 이해관계자들과 꾸준히 소통하고 글로벌 가이드라인에 맞춰 ESG경영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종근당그룹은 종근당, 종근당바이오, 경보제약, 종근당건강 등 주요 계열사 대표이사로 구성된 ESG경영위원회를 운영하며 그룹 ESG 방향성을 설정하고 핵심 과제를 추진하고 있다. 임한솔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