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롯데홈쇼핑 멤버십 '엘클럽' 개편, 호텔과 렌터카 포함 계열사 할인 혜택 확대

남희헌 기자 gypsies87@businesspost.co.kr 2023-06-02 09:15:03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롯데홈쇼핑이 유료 멤버십 ‘엘클럽’ 개편을 통해 계열사 할인 혜택을 확대했다.

롯데홈쇼핑은 1일 ‘엘클럽(L.CLUB)’을 개편하면서 호텔롯데(호텔)과 롯데렌탈(렌터카), 롯데컬처웍스(영화관) 등 계열사 할인 혜택을 추가했다고 2일 밝혔다.
 
롯데홈쇼핑 멤버십 '엘클럽' 개편, 호텔과 렌터카 포함 계열사 할인 혜택 확대
▲ 롯데홈쇼핑이 유료 멤버십 '엘클럽' 개편을 통해 계열사 할인 혜택을 확대했다.

엘클럽은 롯데홈쇼핑이 2018년 홈쇼핑업계 최초로 도입한 유료 멤버십이다. 연회비 3만 원을 내면 롯데그룹 멤버십 포인트 엘포인트 3만 포인트나 롯데홈쇼핑 적립금 3만 원을 돌려주는 형태로 운영된다.

현재 엘클럽에 가입한 고객 수는 모두 70만 명가량인 것으로 파악된다. 롯데홈쇼핑은 엘클럽 고객의 연간 구매금액이 일반 고객보다 6배 이상 높다는 점에 착안해 멤버십 혜택을 늘려 충성고객 확보와 신규 고객 유치에 집중하기로 결정했다.

이번 멤버십 개편은 온라인 쇼핑 중심에서 오프라인 계열사 혜택을 추가한 것이 특징이다.

롯데호텔 최대 20% 할인, 롯데렌탈 최대 70% 할인, 롯데시네마 매월 3천 원 할인쿠폰 등이 새롭게 제공된다. 기존의 매월 최대 12% 할인쿠폰, 무료배송, 엘포인트 10배 적립 등 혜택도 유지된다.

롯데홈쇼핑은 앞으로 계열사 연계를 확대하고 고객별 쇼핑 성향 분석을 세분화해 라이프스타일 맞춤형 혜택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기로 했다.

롯데홈쇼핑은 엘클럽 이외에도 5060대 중장년층 대상 ‘헤리티지 엘클럽(연간 150명 운영제)’, MZ세대 전용 ‘와이클럽(1만 명)’ 등 연령별로 구분된 유료 멤버십을 별도로 운영하고 있다. 남희헌 기자

인기기사

삼성전자 인텔 '파운드리 분사' 추진 쉽지 않아, TSMC와 경쟁에 큰 약점 김용원 기자
[빅웨이브 리더십] 갈림길에 선 롯데, 승부사 신동빈 '선택과 집중' 강도 높인다 남희헌 기자
[빅웨이브 리더십] DL이앤씨 비우호적 환경에 수익성 악화, 이해욱 건설명가 재건 기반.. 장상유 기자
'명품백 수수 무혐의'에 자신감 얻었나, 윤석열 지지율에 김건희 광폭 행보 영향 주목 김대철 기자
기대 밑돈 ‘PS5 프로’와 ‘엑스박스 X·S’, 닌텐도 차기 콘솔게임기에 쏠리는 눈 이동현 기자
[빅웨이브 리더십] 현대카드 '침착한 전진', 정태영 건전성 수익성 혁신성 모두 챙긴다 조혜경 기자
해외여행 가서 사진 찍은 랜드마크, 알고 보니 한국 건설사 작품이었네 김인애 기자
2024 롤드컵 25일 독일 베를린 개막, 한화생명·젠지·DK·T1 한국대표 출전 김인애 기자
인도 경쟁당국 "삼성전자 샤오미, 전자상거래기업과 공모해 독점금지법 위반" 정희경 기자
‘늦더위’에 9월 둘째 주 전력 총수요 100GW 근접, 작년보다 10% 이상 증가 정희경 기자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