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힙합 뮤지션 스눕독 와인, CU ‘스눕독 캘리 골드 스파클링’ 단독 판매

윤인선 기자 insun@businesspost.co.kr 2023-05-29 13:52:38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편의점 CU가 힙합 뮤지션 스눕독 와인 ‘스눕독 캘리 골드 스파클링’을 단독 판매한다.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29일 호주 와인 브랜드 19크라임스가 스눕독과 손잡고 만든 ‘스눕독 캘리 골드 스파클링 와인’(3만1900원)을 업계 단독으로 선보인다고 밝혔다.
 
힙합 뮤지션 스눕독 와인, CU ‘스눕독 캘리 골드 스파클링’ 단독 판매
▲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이 호주 와인 브랜드 19크라임스가 스눕독과 손잡고 만든 ‘스눕독 캘리 골드 스파클링 와인’(3만1900원)을 업계 단독으로 선보인다. < BGF리테일 >

스눕독 캘리 골드 스파클링 와인(캘리 골드 와인)은 머스캣 알렉산드리아, 화이트 리슬링, 프렌치 꼴롱바드를 섞은 화이트 와인이다. 캘리 골드 와인의 알코올 도수는 11도다.

캘리 골드 와인은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만들어졌으며 열대 과일향과 청량한 목넘김이 특징으로 와인 입문자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고 BGF리테일은 설명했다.

BGF리테일은 6월30일까지 캘리 골드 와인을 KB페이로 결제하는 고객들에게 정상 가격에서 20% 할인된 2만5520원에 판매한다.

소병남 BGF리테일 주류TF팀 MD는 “와인업계에서는 이례적으로 뮤지션과 협업한 캘리 골드 와인이 뛰어난 맛뿐 아니라 차별화된 이미지로 고객의 구매 욕구를 불러일으킬 것으로 예상된다”며 “앞으로도 BGF리테일은 와인 초심자와 마니아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정통 와인부터 실험적인 상품까지 다양한 라인업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BGF리테일에 따르면 5월(1일~26일) CU 와인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15.6% 증가했다.

BGF리테일은 올해 4월부터 CU 매장에서 판매하는 와인 가격표에 QR코드를 삽입했다. 이를 핸드폰 카메라로 스캔하면 와인 품종, 생산국, 와이너리, 이용자 평점 등 상품 정보가 제공된다.

BGF리테일은 해당 기능을 사용하면 고객 취향에 맞는 상품을 즉석에서 쉽게 선택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윤인선 기자

인기기사

[빅웨이브 리더십] 대우건설 건설경기 부진에 수익성 악화, 정원주 ‘글로벌 대우’ DN.. 김홍준 기자
[빅웨이브 리더십] 인텔 CEO '오판'으로 반도체 리더십 상실, 삼성전자에 경종 김용원 기자
다가오는 징검다리 연휴 가을 꽃에 취해볼까, 국화 야생화 핑크뮬리 명소는 류근영 기자
[빅웨이브 리더십] 신세계그룹 정용진, 재계 10위권 도약시킨 이명희처럼 위상 높일 무기는 윤인선 기자
기아타이거즈 우승에 현대차증권 리테일 미소, 배형근 물 들어올때 노 젓는다 김태영 기자
연휴 내내 OTT 드라마 본 당신이라면, 구독료 무료도 가능한 카드상품에 주목 조혜경 기자
‘해리스냐 트럼프냐’, 미국 대선결과에 연말 몰린 기후대응 국제회의도 요동친다 손영호 기자
'서울-부산 단 20분', 꿈의 철도 '하이퍼루프' 어디까지 왔나 허원석 기자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