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전문언론 테크42가 주최하는 '콘텐츠 마케팅 인사이트 2022'가 다음달 6일 서울 강남구 '마루180'과 온라인에서 동시에 열린다. <테크42> |
[비즈니스포스트] 국내외 기업들의 콘텐츠 마케팅 시각을 공유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IT전문언론 테크42는 다음달 6일부터 서울 강남구 ‘마루180’에서 ‘콘텐츠 마케팅 인사이트 2022’ 콘퍼런스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콘텐츠 마케팅 인사이트는 테크42가 주최하는 마케팅 전문 콘퍼런스이다. 이번 콘퍼런스는 떠오르는 소비계층인 2030세대 MZ세대 관련 마케팅 전략을 주제로 행사가 진행된다.
메타, 틱톡 등의 글로벌 기업과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와디즈, 스페이스오디티, 여기어때 등 국내기업이 이번 콘퍼런스에 참여해 콘텐츠 마케팅 관련 시각을 공유하기로 했다.
행사 당일 오전에는 다양한 주제의 강연이 펼쳐진다.
메타는 ‘Put Your Business in Action with Creatoers & Reels’라는 내용으로 메타의 콘텐츠 마케팅 노하우를 소개한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주제 강연으로 ‘팬덤과 함께 만드는 스토리 지적재산(IP) 마케팅 : 세이렌 캠페인 중심으로’를 진행한다.
이밖에 △틱톡코리아의 ‘브랜드가 바이럴되는 숏폼 콘텐츠 활용 전략’ △스페이스오디티의 ‘케이팝 팬을 위한 서비스 블립의 생존기’ △브랜치 ‘콘텐츠 개인화의 핵심 이슈’ △롱블랙의 ‘팬덤을 부르는 콘텐츠를 만드는 법’ 등의 강연이 예정됐다.
실시간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한 온라인 참여도 가능하다.
자세한 행사 내용과 참가신청은 ‘콘텐츠 마케팅 인사이트 2022’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재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