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중공업·조선·철강

한국조선해양, 액화천연가스 추진선 8척 1조2800억 규모 수주

조장우 기자 jjw@businesspost.co.kr 2022-04-15 17:19:07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한국조선해양이 모두 1조2836억 원 규모의 선박 8척을 수주하는 데 성공했다.

한국조선해양은 최근 라이베리아 및 중동선사와 7900TEU급 컨테이너선 6척과 차량 7500대를 운송할 수 있는 자동차운반선(PCTC) 2척에 대한 건조계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한국조선해양, 액화천연가스 추진선 8척 1조2800억 규모 수주
▲ 가삼현 한국조선해양 대표이사 부회장.

이 선박들에는 액화천연가스(LNG) 이중연료 추진엔진이 탑재돼 강화되는 국제해사기구의 환경규제에도 대응할 수 있다.

이번에 수주한 컨테이너선은 길이 272m, 너비 42.8m, 높이 24.8m 규모로 울산 현대중공업에서 건조돼 2025년 상반기에 선주사에 순차적으로 인도된다. 

자동차운반선은 길이 200m, 너비 38m, 높이 37m 규모로 전남 영암의 현대삼호중공업에서 건조해 2025년 상반기 중 인도된다. 

조선·해운시황 분석기관인 클락슨리서치에 따르면 올해 해상 컨테이너 물동량은 지난해 대비 약 4% 증가한 2억1401만TEU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따라 중대형 컨테이너선에 대한 수요도 증가하고 있다.

전 세계 대형 자동차운반선 시장은 2016년부터 2020년까지 전 세계에 12척이 발주되며 긴 침체기를 겪었으나 최근 빠르게 회복되고 있다. 

친환경 선박에 대한 수요 증가와 노후 선박 교체기가 도래한 것이 원인으로 2021년 한 해 동안 38척의 자동차운반선이 전 세계에 발주된 것으로 파악된다. 

한국조선해양 관계자는 "글로벌 물동량 증가에 대한 기대감과 함께 친환경 선박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며 "친환경 분야 앞선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품질 선박을 건조하고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조장우 기자

최신기사

우원식, 한덕수 대통령 대행 상대로 마은혁 미임명 권한쟁의심판 접수
증권사 홈플러스 MBK 형사고발 예정, "신용등급 강등 숨기고 채권 발행"
민주당 초선 의원들 "30일까지 마은혁 임명하라", 한덕수 포함 모든 국무위원 탄핵 예고
농협중앙회장 강호동 경북 산불 피해현장 방문, 범농협 성금 30억 지원
이재용 시진핑과 면담 뒤 귀국, 출장 성과 묻는 질문엔 침묵
금감원, '상법 개정안 거부권 행사'에 반대 입장 공개적 표명
한화임팩트 작년 영업손실 946억으로 145.6% 증가, 순이익 1315억
토스 운영사 비바리퍼블리카 작년 영업이익 907억, 첫 연간 흑자전환
현대차그룹, 모빌리티 소프트웨어 브랜드 '플레오스 이십오' 공식 발표
SOOP 대표이사로 최영우 CSO 선임, 서수길과 각자대표 체제로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