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정치·사회  정치

이재명 "대장동은 윤석열 게이트, 윤석열 후보가 몸통 100% 확신"

김남형 기자 knh@businesspost.co.kr 2022-02-23 16:34:10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선거 후보가 대장동 개발 특혜 의혹의 핵심인물로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를 가리켰다.

이재명 후보는 23일 MBC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 인터뷰에서 대장동 의혹과 관련해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가 몸통이라고 100% 확신한다"고 말했다.
 
<a href='https://www.businesspost.co.kr/BP?command=article_view&num=378612' class='human_link' style='text-decoration:underline' target='_blank'>이재명</a> "대장동은 <a href='https://www.businesspost.co.kr/BP?command=article_view&num=378466' class='human_link' style='text-decoration:underline' target='_blank'>윤석열</a> 게이트, <a href='https://www.businesspost.co.kr/BP?command=article_view&num=378466' class='human_link' style='text-decoration:underline' target='_blank'>윤석열</a> 후보가 몸통 100% 확신"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선거 후보.

이 후보는 "사실 이 사건은 윤석열 게이트"라며 "현직 검찰총장이고 현직 검사라서 드러나지 않았을 뿐이지 이건 검찰게이트"라고 주장했다.

이어 "범죄집단이 종잣돈을 마련하도록 수사하고도 봐준게 윤 후보 아니냐"며 "제일 큰 공헌을 했다"고 덧붙였다.

화천대유 대주주인 김만배 전 머니투데이 부국장의 녹취록을 토대로 윤 후보가 의심스럽다고 했다.

이 후보는 "기자하고 욕하고 싸우는 사이다, 윤석열이 나에게 앞으로는 더 못 봐주겠다고 그랬다, 윤석열은 내 카드 하나면 죽는다, 영장 나오면 죽는다' 등 이야기를 했는데 객관적으로 누가 의심받아야 하느냐"고 되물었다.

그러면서 "그래서 내가 특검을 하자고 제안한 것"이라며 "선거가 끝나도 특검을 해야 한다는 데 동의하는지 한번 (윤 후보에게) 물어봐달라"고 말했다.

이 후보는 김 전 부국장 녹취록에 나오는 '이재명 게이트'와 대장동 의혹의 연관성은 부정했다.

이 후보는 "제가 재판받은 이야기를 그렇게 말한 것"이라며 "대장동 관련해서 허위사실 공표했다, 5500억 원 벌었다는 말이 거짓말이다 이거를 기소당했는데 그 이야기를 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남형 기자]

최신기사

윤석열 측 "탄핵 결론 이후로 체포 연기해야", 공수처 "영장은 여전히 유효"
빗썸 3월부터 제휴은행 변경, NH농협은행에서 KB국민은행으로
오비맥주, 대리점에 과도한 담보 부담 행위로 공정위로부터 제재 받아
에코프로그룹 전문가 제도 도입, '명인' 선발해 3년 동안 임원에 준하는 대우
은행 가산금리 반년 만에 인하 전망, 신한은행 최대 0.3%포인트 낮출 가능성
SK그룹 베트남 빈그룹 주식 5080만 주 매각, 지분율 6.05%에서 4.72%로
쿠팡 겨울상품 기획전 열어, 한파 대비 용품 5천여 개 최대 50% 할인
공수처 주중 '윤석열 체포' 재시도 전망, 인력 및 장비 동원 계획 수립 중
롯데면세점 중국인 보따리상 '다이궁'과 거래 중단, 수익성 확보 위해 결단
MBK·영풍 "고려아연 최윤범 서린상사 주총은 집중투표제 배제, 내로남불"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