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pForum
KoreaWho
BpForum
KoreaWho
기업과산업  인터넷·게임·콘텐츠

빅히트뮤직 "방탄소년단 온라인콘서트를 197개 나라에서 관람"

이규연 기자 nuevacarta@businesspost.co.kr 2021-10-25 18:16:08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방탄소년단(BTS)이 온라인콘서트를 통해 197개 나라의 팬들을 만났다.

빅히트뮤직은 24일 열린 방탄소년단의 온라인 콘서트 ‘BTS 퍼미션 투 댄스 온 스테이지’를 세계 국가 197곳에서 관람했다고 25일 밝혔다.
 
빅히트뮤직 "방탄소년단 온라인콘서트를 197개 나라에서 관람"
▲ 방탄소년단(BTS)이 24일 열린 온라인 콘서트 'BTS 퍼미션 투 댄스 온 스테이지'에서 공연을 펼치고 있다. <빅히트뮤직>

빅히트뮤직은 하이브의 100% 자회사다. 4월 기존의 레이블(앨범·음반·매니지먼트 등 음악 관련 기업) 사업부문이 물적분할되면서 세워졌다. 

방탄소년단은 서울 잠실 주경기장에서 150분 동안 ‘불타오르네’와 ‘다이너마이트’ 등 모두 24곡을 공연했다.

노래별로 콘센트와 메시지에 맞는 독립적 섹션 5개를 나눠 공연을 구성했다. 무대 세트도 섹션에 따라 다른 분위기로 꾸몄다.

빅히트뮤직은 방탄소년단의 공연을 온라인으로 중계하면서 각종 특수효과와 소품 활용 퍼포먼스 등을 선보였다. 가로 50m, 세로 20m의 대형 LED 스크린을 설치해 현장감을 살렸다.

관객들에게 고화질 화면은 물론 화면 6개 가운데 보고 싶은 화면을 실시간으로 선택해 관람할 수 있는 멀티뷰서비스도 제공했다. 

방탄소년단은 11월27일과 28일, 12월1일과 2일 등 나흘 동안 미국 로스앤젤레스 소파이스타디움에서 오프라인 공연인 ‘BTS 퍼미션 투 댄스 온 스테이지-LA’를 연다. 

12월2일자 공연은 온라인으로 실시간 생중계된다. 로스앤젤레스의 전문공연장 유튜브시어터에서 유료 오프라인 이벤트 ‘라이브 플레이 인 LA’도 열기로 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규연 기자]

인기기사

하이브 '국감'과 '소송'으로 고달픈 10월, 방시혁 기업 이미지 쇄신 무대책 장은파 기자
구글, 10월15일부터 '유튜브 쇼츠' 최대 길이 3분으로 연장 이동현 기자
하이브, 한글날 맞아 국립박물관문화재단과 BTS 협업 상품 '달마중' 출시 장은파 기자
삼성전자 엑시노스2500, 내년 갤럭시S25FE와 갤럭시Z폴드7 탑재 가능성 김호현 기자
이수만 떠난 SM엔터테인먼트 새바람, 탁영준 하이브식 운영으로 안착한다 김민정 기자
민주당 조국혁신당, 부산 금정구청장 보궐선거 단일화 합의 조충희 기자
석유공사 '연임' 김동섭 국감으로, 대왕고래 프로젝트 힘겨운 방어전 예상 이상호 기자
엔씨소프트 반등 열쇠 '저니오브모나크' 굿 스타트, 방치형게임 쏟아져 흥행은 '글쎄' 이동현 기자
영화 ‘베테랑2’ 700만 관객 눈앞, OTT ‘흑백요리사’ 처음으로 1위 올라 윤인선 기자
테슬라 ‘로보택시’에 자체 배터리 활용 전망, LG엔솔 파나소닉 수혜 불확실 이근호 기자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