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투자증권의 랩어카운트 상품 판매액이 3천억 원을 넘어섰다.
한화투자증권은 '한화 델타랩'이 최근 6개월 동안 1천억 원 증가해 누적 판매액 3천억 원을 돌파했다고 28일 밝혔다.
▲ 한화투자증권은 '한화 델타랩'이 누적 판매액 3천억 원을 돌파했다고 28일 밝혔다. <한화투자증권> |
3월 말 기준 누적 2천억 원을 판매한 뒤 6개월 만에 3천억 원을 달성한 것이다.
한화투자증권은 한화 델타랩이 2018년 4월에 출시된 뒤 꾸준히 운용레코드를 쌓은 결과 증시 불확실성이 높은 상황에서도 고객들 사이에 입소문이 퍼지며 판매액이 빠른 속도로 증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화 델타랩은 금융공학모델을 기반으로 주식, 상장지수펀드(ETF) 등 운용자산의 움직임에 따라 편입비를 조절하는 랩어카운트 서비스다.
한화 델타랩은 한 개의 종목으로만 운용하는 것이 특징이며 운용자산에 따라 델타랩 삼성전자, 델타랩 현대차등 유형을 구분해 모집운용한다. 동일한 운용자산이라도 모집시점의 주가와 편입비율에 따라 모집단위를 구분 설정해 운용한다.
한화 델타랩은 목표전환형 랩으로 고객이 계약 시 사전에 정한 목표수익률에 도달하면 현금성자산으로 전환해 운용한다. 또한 목표수익률에 도달하기 전이라도 고객이 원하는 시점에 해지할 수 있다.
한화투자증권은 고객들의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기존 삼성전자, SK하이닉스, 현대차에서 네이버, KB금융, 삼성바이오로직스, 현대건설 등 다양한 업종으로 운용자산을 확대했다. 가입금액도 운용자산의 주가를 감안해 1천만 원에서 5천만 원까지 다양하게 구성하고 있다.
김선철 한화투자증권 상품전략실 전무는 "한화 델타랩은 고객들의 많은 관심을 받아 한화투자증권 랩서비스를 대표하는 베스트셀러가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자산 증대의 새로운 대안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진선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