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투자가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을 업그레이드했다.
신한금융투자는 사용자가 직관적으로 이해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신한알파를 개편했다고 29일 밝혔다.
▲ 신한금융투자는 사용자가 직관적으로 이해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신한알파'를 업그레이드했다고 29일 밝혔다. <신한금융투자> |
신한금융투자는 신한알파의 메뉴명을 직관적으로 바꾸고 메뉴 이동경로를 최소화하며 검색기능을 강화해 이용자들이 원하는 메뉴 및 서비스를 빠르고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했다.
증권사에서 사용하는 복잡한 업무용어도 일상에서 쓰는 단어로 바꿨다.
기본 폰트와 비교해 120% 확대한 큰글씨 모드, 간편한 주문화면인 이지모드, 주식에 쇼핑을 접목시킨 알파카트 등 다양한 기능을 넣었다.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 사용법을 비롯해 주식 및 금융상품의 기본 개념부터 가입프로세스를 설명하는 알파가이드도 포함했다.
이용고객이 프라이빗뱅커(PB)와 상담을 원하면 인공지능(AI)의 추천을 통해 비대면 투자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고객이 직접 프라이빗뱅커를 선택할 수도 있다.
고객별로 콘텐츠와 화면을 맞춤제공해 고객의 거래와 자산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의 보유종목과 관련한 리포트, 뉴스, 가격정보 ,주요 안내사항 등 을 제공하기도 한다.
정정용 신한금융투자 빅데이터센터장은 "누구나 편리하게 자산관리를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용환경을 제공했으며 안정성과 속도를 높였다"며 "앞으로도 꾸준히 고객의 눈높이에서 편리한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진선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