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카드가 카드 한 장으로 임신·출산·보육 등 정부 바우처를 통합해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을 선보였다.
우리카드는 8일 ‘국민행복카드S2’와 ‘국민행복체크카드S2’를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 우리카드는 8일 정부지원 바우처를 카드 한 장으로 통합해 이용할 수 있는 ‘국민행복카드 S2’와 ‘국민행복체크카드 S2’를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우리카드> |
이번에 출시된 국민행복카드S2 2종은 다음달 시행 예정인 정부지원 바우처 통합에 맞춰 모든 바우처를 통합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기존에는 정부지원 바우처사업이 ‘국민행복카드’와 ‘아이행복카드’로 나눠져 운영돼 각각 카드를 발급받아야 했다.
우리카드는 바우처를 주로 이용하는 고객들이 3050세대임을 고려해 이들이 주로 소비하는 쇼핑, 생활, 언택트라이프 할인혜택과 해외가맹점 할인 및 프리미엄 투어서비스도 제공한다.
우리카드는 신용카드인 국민행복카드S2에 백화점, 대형할인점, 온라인쇼핑, 이동통신, 생활월납(도시가스/전기요금), 렌털업종에서 5% 할인과 병원, 산후조리원, 약국, 어린이집, 유치원, 학습지, 학원, 서점 7% 할인혜택도 담았다.
이에 더해 영상음원서비스인 넷플릭스, 유튜브 프리미엄, 웨이브, 멜론 등과 멤버십·전자책서비스인 네이버플러스, 교보문고SAM, YES24 에서도 2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우리카드는 국민행복체크카드S2에도 신용카드와 동일한 업종인 쇼핑, 이동통신, 생활월납, 렌털업종에서 2% 캐시백과 의료, 보육, 학습지 등에서 3%까지 캐시백 혜택을 제공하며 영상음원 및 멤버십·전자책서비스에서도 10%를 현금으로 돌려준다.
신용카드와 체크카드 모두 해외결제에서 1만 원 이상 결제하면 이용금액에 따라 1~2% 할인 및 캐시백 혜택이 제공된다. 신용카드는 월 2만 원, 체크카드는 월 1만 원까지 한도다.
우리카드는 이번 상품 출시를 기념해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3월15일부터 6월 말까지 국민행복체크카드S2를 발급받고 10만 원 이상 이용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베이비키트(500명), 스타벅스 기프티콘 (4500명)을 제공한다.
상품과 이벤트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우리카드 홈페이지와 모바일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포스트 윤종학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