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이 고객의 요구사항을 바탕으로 홈페이지 디자인과 기능을 전면개편했다.
대한항공은 7일 새 홈페이지를 공개했다. 새 홈페이지의 가장 큰 특징은 예약절차를 간소화하고 마일리지 사용도 쉽게 할 수 있도록 고객들의 편의성을 높인 것이라고 대한항공은 설명했다.
▲ 새로 개편된 대한항공의 홈페이지 모습. <대한항공> |
대한항공의 새 홈페이지는 사용자 관점에서 절차를 간소화해 기존 홈페이지보다 항공권을 빠르게 예약할 수 있다.
대한항공은 일자별로 최저가 항공권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도 추가했다.
또한 저장기능을 신설해 고객들이 항공권 예약 도중에 홈페이지 이용을 중단하더라도 나중에 다시 일정을 검색하지 않고 항공권을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마일리지 사용도 더 간편해졌다.
마일리지로 항공권 결제 금액의 일부를 대체하는 복합결제가 가능해졌으며 마일리지를 이용해 다양한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할 수 있는 마일리지몰도 새롭게 마련됐다.
대한항공은 홈페이지 개편과 함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도 새롭게 선보였다.
대한항공은 ‘대한항공My’라는 새로운 이름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고객들이 자주 이용하는 기능을 중심으로 구성했으며 간결한 디자인을 통해 고객들이 필요한 서비스를 더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했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들이 항공일정을 계획할 때 여행과 관련한 정보를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고객들과 소통하면서 홈페이지를 개선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장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