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환 KB손해보험 대표이사 사장이 차별화된 경쟁력으로 1등 보험사가 되겠다는 목표를 내걸었다.
김 사장은 4일 사내방송으로 진행된 취임식에서 "보험 그 이상의 보험으로 당당히 1등에 도전하는 KB손해보험을 함께 만들어야 한다"고 밝혔다.
김 사장은 "KB손해보험이 보유한 최초, 유일, 1등 DNA 등 자긍심을 되살려 평범한 보험사가 아닌 보험 그 이상의 보험으로 당당히 1등에 도전하는 KB손해보험이 되자"며 이를 위한 세 가지 전략 방향을 제시했다.
첫 번째 전략방향은 고객 최우선이다.
김 사장은 "고객에게 가장 좋은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행복한 삶을 누리게 하는 것이 바로 KB손해보험이 해야 할 일"이라며 고객에게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상품과 서비스, 채널을 만들자고 당부했다.
다음으로 차별화된 경쟁력에 기반한 새로운 시장 창출이다.
김 사장은 차별화된 블루오션시장을 만들기 위해 "제로베이스에서 현상을 진단하고 명확한 추진방침을 수립해 구체적으로 고객·상품·채널(CPC)전략을 실행해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KB금융그룹의 보험부문 3사(KB손해보험, 푸르덴셜생명, KB생명보험)의 협력모델 구축을 세 번째 전략 방향으로 제시했다.
김 사장은 "고객의 눈높이에 맞는 디지털을 갖추지 못한다면 고객의 관심에서 점점 멀어질 것"이라며 고객의 생각보다 미리 앞서나갈 수 있는 디지털 보험회사가 될 것을 당부했다.
현장과 실무 직원 목소리를 경영에 즉각 반영하고, 경영자에게도 과감히 '노(No)'를 얘기하는 직원이 더 인정받는 조직문화를 만들고, 실패에 대한 책임은 자신이 앞장서서 지겠다고 약속했다.
김 사장은 이날 취임식을 마친 뒤 경기도 안양시에 위치한 KB손해보험 안양안산지역단을 방문해 지역단·지점 직원 및 라이프컨설턴트(LC)들과 인사를 나누고 현장의 목소리를 듣는 것으로 올해 첫 공식 일정을 시작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공준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