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이 고객의 디지털업무를 돕는 대학생 서포터즈를 모집한다.
KB국민은행은 20일부터 29일까지 2021년 상반기 대학생 '디지털 서포터즈'를 공개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 KB국민은행은 20일부터 29일까지 2021년 상반기 대학생 '디지털 서포터즈'를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 KB국민은행 > |
대학생 디지털 서포터즈는 디지털에 친숙한 대학생들이 방학기간 영업점 방문고객을 대상으로 은행의 각종 디지털서비스를 안내하고 디지털 채널 이용을 돕는 역할을 수행한다. 2019년 운영을 시작한 뒤 이번이 5회째다.
은행 업무에 관심이 많고 적극성과 친화력을 갖춘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서류 및 면접전형을 거쳐 최종 선발된다.
선발된 대학생 디지털 서포터즈는 12월28일부터 약 2개월간 전국 영업점에서 활동하게 된다.
디지털 서포터즈는 사전교육을 통해 KB스타뱅킹, 신청서 미리작성 서비스, 바이오인증 등 KB국민은행의 다양한 디지털서비스와 영업점 방문고객에게 해당 서비스 활용을 지원하는 방법을 교육받는다.
디지털 서포터즈로서 활동하는 기간에는 영업점 직원과의 멘토링을 통해 은행 업무를 보다 가까이에서 배우며 이해하게 된다.
특히 KB국민은행은 이번에 모집인원을 확대해 역대 최대 규모로 운영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활동 종료 후 우수활동 대학생 디지털 서포터즈에게는 KB국민은행 신입행원 채용 서류전형 면제혜택도 제공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고객과 적극적으로 소통이 가능한 대학생들을 선발해 고객의 디지털서비스 경험 촉진 및 변화를 이끄는데 역량을 발휘하게 하겠다"며 "방학을 활용해 대학생들에게도 값진 경험이 되는 활동으로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공준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