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OK저축은행 관계자들이 21일 서울시립 성북노인복지관에서 'OK저축은행 어르신 금융교실- 보이스피싱 예방 안내' 교육을 마친 뒤 참가자들과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OK저축은행 > |
OK저축은행이 고령층을 위한 금융소비자 교육을 실시했다.
OK저축은행은 21일 서울시립 성북노인종합복지관에서 고령층을 대상으로 보이스피싱 예방교육을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전화, 문자로 이뤄지는 보이스피싱 사례를 살펴보고 예방법과 피해구제 신청방법을 알려줬다.
가족, 친인척, 지인을 사칭한 스미싱(문자메시지와 피싱의 합성어) 등 다양한 금융사기 기법을 소개하고 주의를 당부했다.
OK저축은행은 고령층과 장애인 등 금융정보 사각지대에 놓인 금융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금융소비자 보호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정길호 OK저축은행 대표이사는 “OK저축은행은 금융소비자 보호 교육을 통해 금융 취약계층의 정보 불균형을 해소하는 등 금융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금융정보를 쉽고 재미있게 제공하는 등 금융소비자 보호 교육을 꾸준히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고두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