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이 사회적혁신기업의 성장을 돕는다.
KB국민은행은 사회혁신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인 ‘KB금융캠퍼스 S.I.N.G프로젝트’ 2기를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 KB국민은행은 사회혁신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인 ‘KB금융캠퍼스 S.I.N.G프로젝트’ 2기 모집을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 KB국민은행 > |
S.I.N.G는 ‘Social Innovation startup New Guru’의 약자다. ‘KB국민은행과 사회혁신기업이 함께 즐거운 노래가 절로 나오는 더 나은 세상 만들기’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S.I.N.G프로젝트는 3년차 이상의 사회혁신 스타트업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이다. 금융 및 경영 멘토링을 통해 사업역량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번 2기는 코로나19로 교육과정을 비대면으로 진행한다.
KB국민은행은 15개 안팎의 기업을 선정해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수료 뒤 우수팀을 선발해 모두 3천만 원의 상금을 지원한다.
참가기업 가운데 KB금융그룹과 협업이 가능한 우수기업에게는 KB이노베이션 허브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KB이노베이션 허브는 윤종규 KB금융지주 회장의 ‘혁신기업 지원은 미래를 위한 투자’라는 경영철학으로 만들어진 핀테크랩이다.
참가 방법은 KB금융캠퍼스 사이트에서 16일까지 서류접수를 하면 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우리 사회의 트렌드를 바꾸고 있는 사회혁신 기업의 성장을 지원하는데 KB국민은행이 앞장서 힘쓰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남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