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랜드코리아레저(GKL)가 1분기에 실적 바닥을 확인하고 반등세로 전환할 것으로 예상됐다.
이효진 메리츠종금증권 연구원은 10일 그랜드코리아레저의 1분기 실적을 놓고 “바닥을 확인한 실적”이라고 평가했다.
그랜드코리아레저는 1분기에 매출 1092억 원, 영업이익 166억 원을 냈다. 2018년 1분기보다 매출은 11%, 영업이익은 47% 감소했다.
1월까지 이어진 공격적 프로모션으로 드롭액(이용객이 칩으로 바꾼 금액)이 31% 성장하며 분기 드롭액 1조 원대를 이어갔다.
그러나 역대 두 번째로 낮은 9.6%의 홀드율(이용객이 칩으로 바꾼 금액 중 카지노에 잃은 금액 비율)로 카지노 매출은 12% 이상 감소한 것이 실적 부진에 영향을 미쳤다.
다만 이 연구원은 투자자가 우려했던 공격적 프로모션은 1월을 마지막으로 종료된 것으로 추정했다.
카지노 포인트인 콤프와 프로모션을 합산한 비용은 전년보다 25억 원 증가했지만 전분기보다는 70억 원 감소했다. 테이블 매출 대비 비중은 20.5%로 전년보다 4%포인트 늘었지만 직전 분기보다 5.3% 줄었다.
이 연구원은 “그랜드코리아레저의 드롭액 성장과 매출 하락 사이클은 마무리 단계”라며 “강남과 명동에 위치한 지리적 이점을 고려했을 때 여비 지원(정킷) 마케팅 비중을 확대하면 실적이 높은 성장세로 전환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비즈니스포스트 김디모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