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과산업  자동차·부품

BMW 딜러 코오롱모터스, 스타필드시티위례에 디지털전시장 열어

김남형 기자 knh@businesspost.co.kr 2018-12-17 15:53:58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BMW 딜러 코오롱모터스, 스타필드시티위례에 디지털전시장 열어
▲ BMW스마트쇼룸 관계자가 경기도 하남시 스타필드시티위례에 있는 BMW스마트쇼룸의 VR체험존에서 가상으로 차량을 체험하고 있다. <코오롱모터스>
BMW 차량을 디지털로 체험할 수 있는 전시장이 문을 열었다.

BMW코리아의 공식 딜러사인 코오롱모터스는 17일 경기도 하남시에 있는 ‘스타필드시티위례’ 1층에 322.3㎡ 규모의 ‘BMW스마트쇼룸’을 세계 최초로 열었다고 밝혔다. 

BMW스마트쇼룸에서 고객들은 VR(가상현실)기기를 활용해 차량을 체험하거나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고객이 원하는 차량을 구성해볼 수 있다. 디지털 기술이 적용된 다양한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관람객들은 ‘VR체험존’에서 가상으로 차량을 체험할 수 있다.

VR체험존에는 초대형 스크린에 BMWM5, BMW8쿠페, BMW8컨버터블 등 모두 13개의 주요 럭셔리 모델을 입체적으로 구현했다. 관람객이 일반 전시장에서 만나기 어려운 고급 차량들을 가상으로 경험할 수 있다.

VR체험존 관람객은 다양한 디지털 기능을 통해 마치 실제 차량에 탑승한 것과 같은 체험을 할 수 있다고 코오롱모터스는 설명했다.

‘모바일 커스터마이즈(MC) 존’과 ‘비주얼 프로덕트 프레젠터(VPP) 존’에서는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해 고객이 원하는 대로 차량을 구성해볼 수 있다.

BMW스마트쇼룸은 스마트 3D프린터 존, 바코드 인식 자동 커피머신 등 기존 전시장에서 볼 수 없었던 디지털 체험 콘텐츠도 갖췄다.

고객들은 입장할 때 발급받은 QR코드를 활용해 모든 체험존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코오롱모터스는 앞으로 BMW스마트쇼룸에서 정기적으로 차량 설명회를 열기로 했다.

BMW스마트쇼룸 안에 마련된 ‘BMW 딜리버리&핸드오버 존’에서는 신차를 출고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차량을 가린 가림천을 걷어내는 ‘언베일링 세레모니’도 진행한다. [비즈니스포스트 김남형 기자]

인기기사

6월 건설사 부도 5곳으로 올들어 가장 많아, 2분기에만 종합건설사 6곳 도산 김홍준 기자
최태원 SK그룹 군살빼기 큰 방향 잡았다, 바이오·에너지·화학 개편 1순위 나병현 기자
현대건설 불가리아 원전 수주 준비 만전, 윤영준 ‘1600조’ 시장 발판 놓는다 장상유 기자
LG엔솔 '배터리 게임 체인저’ 건식 코팅 2028년 상용화, 김제영 “우리가 1위” 김호현 기자
SK하이닉스 반도체 인재영입 나서, 7월 신입·경력 대규모 채용 나병현 기자
이마트·트레이더스·이마트24 어디에서나 할인, 5일부터 '패밀리위크' 열려 윤인선 기자
롯데건설 그룹 지원에 유동성 위기 탈출, 송도 바이오공장 일감 무르익는 기대 이상호 기자
네덜란드 ASML, 경기도 화성에 1조 규모 반도체 연구개발 시설 세우기로 김호현 기자
전영현 삼성전자 반도체 영업이익 6조에도 긴장, HBM과 파업 가능성은 잠재적 위협 나병현 기자
애플 AI 서버용 반도체에 TSMC 'SoIC' 패키징 활용, 2나노 파운드리와 시너지 김용원 기자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