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허인 KB국민은행장이 19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18 중·장기복무 제대군인 일자리박람회’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
KB국민은행이 일산 킨텍스에서 ‘2018 중·장기복무 제대군인 일자리 박람회’를 열었다.
19일 KB국민은행에 따르면 국가보훈처와 함께 올해 처음으로 공동 개최한 제대군인 일자리 박람회에 전국의 제대군인지원센터가 추천하는 우수기업 50여 개와 취업을 희망하는 중장기복무 제대군인, 전역예정장병 구직자 5천여 명이 참가했다.
KB국민은행은 박람회에 앞서 9월 서울·일산·수원·대전 제대군인지원센터에서 구직자의 이미지 컨설팅 , 이력서 사진 촬영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찾아가는 취업 이미지 클리닉’도 진행했다.
이날 박람회에서도 취업 지원 컨설팅, 취업 특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특히 다양한 연령층의 구직자를 위해 대형 프랜차이즈, 푸드트럭 창업, 귀농·귀촌 상담, 창업 아이템 체험 특별관도 마련했다.
개막식 사전행사로 KB국민은행과 국가보훈처가 ‘제대군인 일자리 창출 지원’ 업무협약(MOU)을 맺었다.
KB국민은행과 국가보훈처는 각각 운영하는 일자리 관련 온라인 시스템(KB굿잡, V-NET 제대군인지원센터 홈페이지)의 연계사업 활성화, 취업박람회 상호협력, 제대군인 취업 컨설팅·교육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피우진 국가보훈처장은 환영사에서 "제대군인들에게 좋은 일자리를 제공해 군인들이 안심하고 국방에 전념하고 사회로 복귀할 수 있도록 사회적 지원과 관심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허인 KB국민은행장도 축사에서 "국가의 안전 보장과 국토 방위의 임무 수행을 위해 희생하고 공헌한 제대군인들에게 좋은 일자리가 제공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B국민은행은 21일과 22일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단일 규모의 국내 최대 취업 박람회인 '2018 제2차 KB굿잡 우수 기업 취업 박람회'도 연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은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