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이 한국능률협회인증원이 주관하는 ‘그린스타’ 항공서비스 부문에서 6년 연속 친환경 서비스 인증을 받았다고 25일 밝혔다.
그린스타 인증은 한국능률협회인증원이 71개 품목 약 300개 상품과 서비스에 대해 소비자 참여와 비교 리서치 등을 평가해 15개 상품과 서비스에 대해 수여하는 친환경 인증제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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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김수천 아시아나항공 사장 |
아시아나항공은 그동안 비행계획 수립, 경제운항 비행절차 실시 등과 같은 친환경 운항을 운영해왔다고 설명했다.
아시아나항공은 최신형 친환경 항공기도 속속 들여오고 있다.
2014년 기존 동급 대비 연료효율이 20% 가량 뛰어난 A380 1, 2호기 도입을 시작으로 2016년까지 A380 6대를 들여온다. 2017년부터 A350 30대, 2019년부터 A321 NEO 25대를 순차적으로 들여온다.
아시아나항공은 이를 통해 연료를 절감하고 온실가스 배출을 감축하겠다는 계획을 세워놓고 있다.
아시아나항공 임직원들도 직접 환경경영에 참여하고 있다. 아시아나는 2008년 국내기업 가운데 처음으로 임직원 탄소상쇄 프로그램을 도입했다.
탄소상쇄 프로그램이란 어떤 활동으로 발생되는 온실가스에 상응하는 수준의 비용을 지불하거나 감축활동을 통해 이를 상쇄하는 것이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적립한 적립금은 경기도 가평 꽃동네에 태양광·태양열 발전설비를 설치하고 캄보디아 앙코르와트 유적지에 태양광 가로등을 설치하는 데 사용한다.[비즈니스포스트 조은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