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8일 주요 기업들의 전문직 경력직원 채용정보. |
인공지능분야 채용이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다. LG전자 CTO부문에서 인공지능(AI) 기반 서비스 로봇 개발자와 AI 제어기능 경력사원을 채용 중이며 9월9일까지 지원서류를 접수한다.
그 밖에 SK텔레콤, KB국민은행, 티몬, 현대건설 등 역시 인공지능 관련 전문가를 채용 중이다.
비즈니스피플이 추천하는 임원·전문직·경력직 채용정보를 소개한다. 자세한 내용은 비즈니스피플 홈페이지(www.businesspeople.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 LG전자, AI기반 서비스 로봇 개발자 채용
CTO부문에서 개발자를 채용한다. 모집 직무는 머신러닝 소프트웨어 알고리즘 개발, UI/GUI 어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 개발, 자동화 플래닝 소프트웨어 알고리즘 개발, 리눅스 개발 총 4가지로 컴퓨터공학, 전자공학 석사학위 이상을 보유하고 있으며 관련 경력 2년 이상인 사람에게 지원 자격이 주어진다. 박사학위 보유자는 우대한다. 접수기간은 9월9일 23시까지.
◆ LG전자, AI 제어기능 경력사원 채용
CTO부문에서 머신러닝·딥러닝 기술, 강화학습, 제어 이론 및 최적화 등 AI 제어기능 업무를 수행할 경력자를 채용한다. 석사 이상 학위 보유자로 경력 2년 이상이며 머신러닝, 딥러닝 경험이 있는 사람에게 지원 자격이 주어진다. 인공지능 관련 전공자, 모델 설계 등 딥러닝을 응용한 문제 해결 경험자, 강화학습 경험자 등은 우대한다. 접수기간은 9월9일 23시까지.
◆ SK텔레콤, AI 서비스 지식베이스 전문가
인공지능 음성인식 디바이스 NUGU 서비스를 위한 지식 베이스를 구축하고 시스템, 관리도구, 확장기술 등을 개발할 전문가를 채용한다. 컴퓨터 과학 관련 분야 석사 이상 보유자로 관련 경력 5년 이상이며 정형·비정형 텍스트 데이터 처리 등 업무 관련 경험을 갖추고 있어야 한다. 지식베이스 개발 및 운영 경험자, 머신러닝 기반 알고리즘 개발 경험자 등은 우대한다. 접수기간은 9월20일까지.
◆ KB국민은행, 인공지능 전문직무직원 채용
스마트플랫폼부, 디지털전략부, 스마트상담부에서 인공지능 전문가를 채용한다. 스마트플랫폼부에서는 KB 자체 인공지능 모델을 설계, 개발하게 되며 IT 경력 3년 이상이면 지원 가능하다. 디지털전략부 및 스마트상담부에서는 인공지능 기반 서비스 기획, 발굴 업무를 담당하게 되며 실무 경력 1년 이상이면 지원 가능하다. 접수기간은 8월31일까지.
◆ 티몬, 머신러닝 전문가 채용
전자상거래 추천 알고리즘을 개발하고 머신러닝, 딥러닝, 인공지능 등 최신 기술의 서비스화 가능성을 실험할 경력자를 채용한다. 자바(Java) 또는 파이썬(Python) 개발자로 경력 3년 이상인 사람에게 지원 자격이 주어진다. 온라인 서비스에 머신러닝, 딥러닝, 인공지능 적용 경험이 있는 사람, 빅데이터 인프라에 대한 경험을 보유한 사람 등은 우대한다. 접수기간은 8월31일까지.
◆ 현대건설, AI 및 데이터분석 경력자 채용
건설 프로젝트 데이터를 분석하고 현장 관리 고도화 솔루션을 개발할 경력자를 채용한다. 데이터 마이닝, 텍스트 마이닝, 머신러닝, 딥러닝 등 데이터 분석 역량을 보유한 사람에게 지원 자격이 주어진다. 건설 및 제조업에서 관련 프로젝트 경력이 있는 사람, 직무 관련 자격증을 소지한 사람은 우대한다. 접수기간은 9월3일까지.
◆ 삼성증권, 빅데이터 마케팅 경력사원 채용
스마트전략팀과 채널마케팅팀에서 데이터 분석 기반 마케팅을 수행할 경력자를 채용한다. 통계, 산업공학, 빅데이터 관련 전공자로 SAS 사용이 가능하며, 관련 경력 4년 이상인 사람에게 지원 자격이 주어진다. 접수기간은 9월23일 18시까지.
◆ 카카오페이, 법무 담당자 채용
계약 검토 및 관리, 약관 제·개정, 법률 자문 등을 수행할 경력자를 채용한다. 기업 법무 경력 3년 이상이면 지원 가능하다.
◆ 현대G&F, PR 및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담당자 채용
마케팅팀에서 광고, 홍보, 프로모션, 이벤트를 기획하고 집행할 경력자를 채용한다. 경력 6년 이상이며 영어 커뮤니케이션 역량을 보유하고 있어야 한다. 접수기간은 9월2일까지.
◆ 데상트코리아, 지적재산권(IP) 담당자 채용
R&D센터에서 업계 최신정보 및 동향을 파악하고 지적재산권(IP) 보고서를 작성할 경력자를 채용한다. 경력 3년 이상으로 영어 업무가 가능한 사람에게 지원 자격이 주어진다. 공학 및 고분자 전공자와 신발업계에서 업무 경험이 있는 사람은 우대한다. 접수기간은 9월10일까지. [비즈니스포스트 이지혜 기자]